Tiplu's Mind

넥서스 모드매니저 Mod 적용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앞선 2개의 모드매니저 글(회원가입 / 설치)에 이어서 모드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스카이림의 경우에는 이 툴보다는 모드 오거나이저를 사용하는 것이 좀 더 안정적이지만, 오거나이저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넥서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이 툴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사용방법이 어렵다거나 하지는 않으므로 그냥 천천히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글은 모드매니저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작성한 글이므로 아주 기본적인 방법에 대해서만 다뤘습니다.



넥서스 모드매니저 Mod 적용 방법

서론에서 언급한 2개의 글을 참고한 뒤,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스카이림의 경우에는 모드 오거나이저인 '이곳'을 참고하세요.)


  앞선 글까지 따라서 진행했다면 모드매니저 기준으로 위와 같이 로그인이 되지 않았으며, 받은 모드 또한 하나도 없는 상태일 것입니다. 좌측 하단부의 'You are not logged in.'을 클릭합니다.


앞서 진행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로그인 과정을 거쳐줍니다.


로그인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위 페이지에서 모드를 적용하고자 하는 게임을 선택합니다.


  대표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받은 파일은 모드를 설치할 때 받을 확률이 높으므로 'FILES - Top files' 순으로 선택합니다.


  위쳐는 기본적으로 무게가 100을 넘지 않는데다(템을 장착하면 100을 넘길 수 있음), 무게 시스템이 있으므로 아이템을 무제한 인벤토리에 담을 수 없습니다. 때문에, 이 부분의 제한을 풀어주는 모드를 통해서 무게 제한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Over 9000 - Weight limit mod'가 있습니다.


눌러서 진입하면 위와 같은 화면에,


아래는 위처럼 되어 있습니다. FILES 탭으로 변경한 뒤, 'DOWNLOAD WITH MANAGER'를 클릭합니다.


바로 모드매니저로 받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 받은 후에는 각 대분류 탭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때, 받은 모드 파일을 선택하고 좌측의 '체크 표시'를 선택하면 활성화가 됩니다.


  위처럼 우측 하단부의 인스톨 및 액티브 부분의 숫자가 1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리스트에도 새롭게 체크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게 부분이 실수로 서명때문에 가려졌습니다만(원본을 삭제한 상태), 기존의 무게에서 9000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모드들을 받아서 설치한 뒤, 이 툴을 통해서 게임에 진입하면 정상적으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