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WebHelp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에러 해결법(utorrent error)

반응형

  오늘은 제목 그대로 'WebHelp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에러가 뜨는 것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위 에러는 토렌트 내에 있는 프로그램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평소엔 뜨지 않다가 최근에 사용하려고 켜는 과정 중에 뜨는걸 확인했습니다. 에러의 정확한 원인은 어떤건지는 모르겠으나, 해결 방법은 찾아냈으므로 이 글에서 간략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가장 큰 문제가 에러가 나고 끄면 그만이면 좋겠으나, 토렌트 프로세스를 아예 다 종료할때까지 주기적으로 에러가 뜨면서 토렌트까지 사용 불가능으로 만들어버리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재설치 한다고 해결은 되지 않기 때문에 필히 이 과정을 거쳐줘야만 해결됩니다.



WebHelp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에러 해결법(utorrent error)

관련 글 : 토렌트의 무설치 버전 사용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와 같이 뜨고,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토렌트 프로세스를 끄지 않으면 계속 뜹니다.


'Windows + R' 키를 눌러서 '%appdata%'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Roaming' 폴더가 실행되면 'uTorrent' 폴더를 열어줍니다.


이어서 'updates' 폴더를 열어줍니다.


  'updates' 폴더 내의 가장 최신 버전의 폴더로 진입한 후, 위 스크린 샷에 보이는 것과 같은 'utorrentie.exe' 파일을 제거합니다.


  그 뒤로 같은 경로에 'utorrentie.exe' 이름의 폴더를 만들어주면 해결됩니다. 만약, 이렇게 같은 이름으로 뭔가를 다시 만들어 놓지 않으면 이후 토렌트 재실행시 작동 중지 에러가 다시 뜨므로 꼭 이 과정까지는 거쳐주시기 바랍니다. 이 과정까지 거치고 나면 이후 실행하는 토렌트는 정상적으로 켜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