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토렌트 무설치버전 다운 ~ 실행 과정

반응형

  오늘은 토렌트의 무설치버전을 받고 실행하는 과정까지 간략하게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설치 버전은 영어로 포터블 버전으로도 불리는데, 설치하는 것을 꺼려하거나 USB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서 여러 PC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버전이라고 생각됩니다. 설치 여부를 제외하면 모든 기능이 같기 때문에 가볍게 쓰고 지울것이라면 사용해봐도 나쁠 것은 없다고 보여집니다.

  대체로 포터블 버전을 만들어서 배포하는 제작사도 있긴 합니다만, 보통은 그렇지 않으므로 공홈이 아닌 이 글 내용을 따라가야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는 구글에 영어로 검색해도 찾을 수 있습니다.



토렌트 무설치버전 다운 ~ 실행 과정

uTorrent의 포터블 버전을 받고 실행, 포터블 프로그램의 사용에 대해 간략하게 언급했습니다.


  위 페이지의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또는 uTorrent Portable 키워드를 통해 구글에서 마찬가지로 찾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녹색 버튼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데, 다운로드 과정이 install 과정으로 보이는데 설치하는 것은 아니므로 그냥 진행하면 됩니다.


언어를 선택하고,


기본적으로 이 인스톨러 프로그램이 있는 위치가 다운로드 위치로 제공되며,


  받은 후에는 위와 같이 인스톨러 프로그램이 있는 위치에 따로 포터블 폴더가 생기고 내부에는 실행에 필요한 자료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uTorrentPortable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받고자 하는 파일을 좌측 상단부의 '파일' 메뉴를 통해 열어준 뒤 경로를 지정하고 받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포터블 프로그램들을 따로 드롭박스나 네이버 클라우드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한 뒤, PC와 실시간 동기화가 되게끔 맞춰놓고 여러 PC에서 설치 없이 편하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드는 용도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