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XSplit 트위치 채팅창 표시 모든 방법 설명

반응형

  오늘은 엑스스플릿 화면에 트위치 채팅창을 띄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엑스스플릿이 사용되기 시작하고 나서부터 활용 범위가 굉장히 증가했는데, 그에 따라 스트리밍의 퀄리티 또한 함께 증가했습니다. 채팅을 띄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존재하는데, 우선적으로 가장 쉬운 방법인 XSplit 자체 기능을 사용해서 띄우는 방법과 좀 더 좋은 퀄리티의 채팅창을 띄우기 위해 타 사이트를 사용하는 방법 두 가지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XSplit 트위치 채팅창 표시 방법 설명

관련 글 : 엑스스플릿 내부 기능을 통해 캠 등의 배경을 지우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기능부터 소개합니다.


엑스스플릿의 좌측 하단부 '추가 → 더 많은 소스 보기'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Twitch IRC Chat Viewer'를 클릭합니다. HTML5 버전을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설치를 거쳐줍니다.


'추가 → Widgets → 트위치 IRC 채팅창'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화면을 띄워보면 위와 같이 연결이 되지 않았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창을 우클릭해서 아래와 같이 창 내부의 설정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로그인 과정이 된 상태가 아님에 따른 현상이므로, 최상단부 Account 부분을 클릭해서 로그인 해줍니다. 로그인이 됐다면 바로 아래쪽의 Connect를 눌러서 아래의 스크린 샷과 같이 활성화 되도록 변경합니다.


이제 채팅창이 연결되었습니다.


  채팅을 쳐보면 아이디, 메시지, 시간 순서대로 모두 표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뒤의 검은 배경은 마찬가지로 우클릭을 통해서 해당 옵션에 진입한 후, 레이아웃과 색 메뉴를 통해 크로마키나 색상 키로 배경을 지워줄 순 있으나, 가독성이 좀 떨어지는 관계로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크로마키 관련 사용법 링크는 상단부에 관련 글 설명과 함께 추가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 외에 좀 더 고퀄리티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아프리카 도우미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해외 툴을 더 찾아본다면 이것 외에도 다양하면서도 가독성이 높게끔 채팅을 띄워주는 사이트들이 존재합니다.


설정은 알아서 하도록 하고, 주소를 획득한 뒤에


'추가 → Webpage...' 순으로 클릭합니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좀 더 고퀄리티의 채팅창을 띄울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어느 플랫폼에서 스트리밍을 하는가에 따라서 달라질텐데, 아프리카 도우미의 경우에는 트위치 뿐만 아니라 유튜브, 아프리카, 카카오티비 정도를 더 지원하므로 다중 스트리밍을 하는 경우에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