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 2가지 정리

반응형

  오늘은 사용 중인 PC에서 사용 중인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구동에 영향을 가장 크게 미치는게 그래픽카드인 만큼, 어떤 게임의 구동이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모델명을 아는게 최우선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때문에, 확인하는 방법을 미리 알아두면 좋은데, 이번 글에서는 단순한 모델명과 구체적인 성능을 보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 2가지 정리

관련 글 : 그래픽카드의 온도 측정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적으로는 번거로운 특정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 없이 쉽게 보는 방법입니다. 'Windows + R'을 눌러서 위와 같이 실행창을 열어준 뒤, 'dxdiag'를 입력합니다.


  새롭게 뜨는 DirectX 진단 도구 창에서 '디스플레이' 탭을 선택하면 현재 사용 중인 PC의 간단한 그래픽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세부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위 페이지로 이동한 뒤, 'Standard Version'을 받아줍니다.


다운로드는 용량이 작으므로 서버 로드 정도와는 관계없이 그냥 누르면 받아집니다.


  현재 사용 중인 그래픽카드 정보입니다. 사실상 이정도로 세부적인 정보가 게임 구동 여부를 파악하는데는 필요하지 않으나, 기존 진단 도구에서는 확인 불가능한 정보까지 표시해주므로 구체적인 사양을 알기 위해서는 사용해볼 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