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그래픽카드 온도 측정, 설치과정 없이 확인해보기

반응형

  오늘은 그래픽카드를 포함한 PC 내부 온도 측정 가능한 하드웨어의 온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PC가 정상적으로 구동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데, 부품을 사서 설치했는데 생각보다 팬이 심하게 돈다거나 하는 등의 경우에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일단 이 툴을 사용했을 때 온도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면 여러가지 실험이 가능하므로 이후에 적절한 판단을 내리기 수월할 것입니다.



그래픽카드 온도 측정, 설치과정 없이 확인해보기

추가 : PC에 조립된 부품들의 성능을 구체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의 주소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개인적으로 온도를 확인하는 툴은 이게 가장 보기가 편하다고 생각됩니다.


  하단부에 다운로드 관련 항목이 있습니다. 크게 셋업 버전과 무설치인 ZIP 파일 버전으로 나뉘는데, 이 글에서는 무설치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압축을 풀어보면 위와 같이 비트별로 툴이 나뉘는데, 자신의 PC 비트에 맞는 툴을 실행하면 됩니다. 잘 모르겠다면 아무거나 눌러보고 되는걸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64비트 PC에서는 둘 다 실행이 가능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노트북으로 블루스택, 웹서핑을 하면서 찍어본 스샷입니다. 이 글을 계기로 노트북의 온도가 매우 비정상적이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만, 구체적으로 어떤 문제인지는 따로 찾아보는 쪽이 나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정상적인 PC라도 한 번 쯤은 온도를 확인하며 혹시모를 문제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