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방화벽 예외 설정하는 방법 설명

  오늘은 윈도우10에서 방화벽 전체 해제가 아닌, 자신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만 예외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방화벽이 문제가 될 때 아예 해제해버리는게 가장 단순하고 쉬운 해결방법이긴 합니다만, 이런 방식을 사용하면 PC 보안 수준을 떨어뜨려서 개인정보 등의 유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경험하지 못한 분들의 경우에는 방화벽이 무슨 쓸모냐고 생각하는 분들도 여럿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켜고 안켜고의 보안 수준의 차이가 존재하므로 될 수 있다면 켜는 쪽으로 설정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글에서 설명한 것처럼 방화벽은 켜되, 예외 설정으로 일부만 열어두는 쪽이 가장 현명하다고 생각됩니다.



윈도우10 방화벽 부분 해제하는 방법 설명

관련 글 : 윈10에서 로그인 과정을 없애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설정 창을 열어줍니다.

'Windows ▶ 설정'


위와 같은 설정창이 뜹니다.


이후, '방화벽'을 검색합니다. 이후, 'Windows 방화벽' 클릭 후 실행합니다.


  스크린 샷과 같이 이미 켜진 상태라면 좌측 상단부의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부분을 클릭합니다.


  이 리스트에 존재한다면 '개인' 부분에만 체크하면 되고, 없다면 우측 하단부의 '다른 앱 허용'을 눌러서 자신이 사용 중인 프로그램의 실행파일을 선택해준 다음에 '개인' 부분에 체크해주면 예외 설정이 완료됩니다. 만약, 이 과정을 거쳐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방화벽 문제가 아니므로 다른 부분을 좀 더 건드려야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