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로그인 없애기, MS 계정 필요, 설명 정리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을 처음 올렸을 때, MS 계정을 이용해서 특정 작업을 진행하는 경우 생성되는 로그인창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다른 사람이 접근할 가능성이 있는 PC의 경우에는 확실히 보안에는 도움을 주는데, 자신 혼자 사용하는 경우나 부팅 속도를 중시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좋지 않은 기능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속도가 느린 PC의 경우, 부팅 시간이 긴 편에 속하면서도 이런 로그인 과정을 함께 사용하면 바탕화면 진입 후부터 속도 안정화까지 걸리는 시간이 더 증가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판단은 사용자의 몫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보안상의 이유가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윈도우10 로그인 없애기 방법에 대해 정리

추가 : 윈10 업데이트가 문제가 되는 경우, 끄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좌측 하단부의 검색창에 바로 'netplwiz'를 입력하거나, 윈도우 + R 키를 통해 위와 같이 '실행' 창을 불러온 뒤에 마찬가지로 입력하고 실행해줍니다.


  사용자 계정 탭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가장 상단부에 사용자 이름, 암호를 써야 PC를 사용 가능하다는 문구 좌측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체크를 해제한 뒤, 컴퓨터 사용자 이름(이메일)을 기억해둡니다.


이후, 이메일을 마찬가지로 적고 그에 해당하는 암호를 입력해줍니다.


   이후에는 위와 같이 체크가 해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번 부팅부터는 로그인 과정이 생략되므로 좀 더 빠르게 바탕화면까지 진입할 수 있습니다. 윈10 올라오고 이 기능이 기본적으로 바껴서 개인적으로는 좀 불편하다고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