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메모리 점유를 줄인 버전 미리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크롬의 메모리 점유를 줄인 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2016년 12월 초 이후의 버전부터는 점유를 줄인 버전이 공식적으로 패치되므로 이 글을 따라갈 필요는 없겠습니다만, 지금부터 패치가 될 약 한달간은 미리 사용해볼 수도 있으므로 미리 써볼 수 있어서 점유 전후 차이를 미리 확인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베타 버전인 만큼 불안정한 부분도 있을 가능성이 있겠지만, 앞서 추가될 기능들을 미리 접해볼 수 있다는 점이 이후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확률도 있습니다.



크롬 메모리 점유를 줄인 버전 미리 사용하는 방법

추가 : 크롬에서 마우스 우클릭과 드래그를 해제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주소의 '대/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하거나, 구글에서 '크롬 베타'를 검색하면 결과 페이지 최상단에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동한 뒤, 'Chrome 베타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동의 및 설치'를 눌러주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이미 설치된 크롬에서 진행한 경우에는 사용 중인 크롬이 베타버전으로 바뀝니다.


버전 확인은 우측 상단부 '메뉴 - 설정' 순으로 이동합니다.


  좌측부에 뜨는 메뉴 중, '정보' 탭에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감소 버전은 55부터이긴 합니다만, 이 글이 올라가고 난 뒤에 설치하는 분들은 베타 55버전을 미리 사용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따로 감소된 메모리 전후 비교라던가 트위치 방송의 버퍼링 정도는 해보지 않았습니다. 실질적으로 메모리 점유는 낮아지므로 크롬을 자주 사용한다면 베타버전을 미리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