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Pig Toolbox 사용

반응형

  오늘은 크롬에서 마우스 드래그와 우클릭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커뮤니티 사이트들은 우클릭이나 드래그가 자유롭게 허용되는데, 이 블로그를 포함한 블로그 등은 우클릭과 드래그가 잠겨있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물론, 해당 사이트의 컨텐츠를 무단으로 퍼가서 타 사이트에 게제한다거나 하는 것들을 방지하기 위해 임의적으로 설정한 기능이긴 합니다만, 문제되지 않는 선에서(웹이 아닌 곳에서의 개인적인 사용) 가져가는 것은 무관하리라 생각합니다.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Pig Toolbox 사용

크롬에서의 북마크 백업 및 복원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의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Pig Toolbox의 경우에는 크롬의 웹 스토어에서 검색해도 결과가 나오지 않으므로 링크로 이동할 수 밖에 없습니다.


  크롬에서 위와 같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구글 계정이 크롬 브라우저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가능한데, 대부분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써 본 적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므로 계정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설치를 진행해주면,


우측 상단부에 Pig Toolbox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Alt + F7을 누르거나 아이콘을 클릭하여 '우클릭 막힘 풀기'를 눌러서 드래그와 우클릭을 동시에 해제할 수 있습니다. 서론부의 언급과 마찬가지로 문제가 되지 않는 선에서는 이런 툴을 이용해서 퍼가는 것도 괜찮으리라 생각됩니다.(당연, 기본적인 허락정도는 구하는 것이 옳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