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포켓몬go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방법 자세히 설명

반응형

  오늘은 증강현실 모바일게임인 포켓몬go를 PC에서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 현재 아직까지 대한민국에서는 특정 지역을 제외하고는 거의 안된다고 보면 됩니다. 때문에, 속초와 같은 가능한 지역을 방문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으로는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PC밖에 남지 않는데, 증강현실 게임을 PC로 한다는건 어느정도 어울리지 않을 수 있지만 평소에 게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했던 분들이나 해보고 싶었던 분들은 충분히 플레이 해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인 만큼, 사양이 낮은 PC에서도 구동이 가능하므로 관심이 있다면 이 글을 따라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포켓몬go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방법 자세히 설명

추가 : 이 글에 소개된 플레이어를 여러개 실행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녹스가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이후, 사이트를 닫지 말고 피카츄나 포켓볼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좌측 하단부의 [Download game from... 어쩌고]를 눌러줍니다.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우측 랭킹 부분을 확인하여, 'Pokemon GO'위에 마우스를 대고 'Download APK'를 눌러서 .APK 파일을 받아줍니다.


이후, 아까 받은 녹스 셋업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완료 후, '시작'을 눌러서 플레이어를 실행합니다.


다음으로 초기 설정 과정입니다. 서명때문에 어느정도 가려졌는데, 우측 상단부의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설정' 탭에서 ROOT를 '켜기'로 변경합니다.


이후, '고급설정'의 '모드설정' 부분에서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해상도를 맞춰줍니다.


  개인적으로 큰 화면을 꺼려하므로 360x600, dpi 160을 설정했습니다. 그래픽모드는 스피드모드를 권장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호환모드 설정을 그대로 뒀습니다.


설정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면 한 번의 리부팅이 필요합니다.


  위는 앞서 말한 해상도와 dpi를 설정한 이후의 화면이며, 앞서 받았던 포켓몬go의 apk 파일을 드래그 해서 위 화면에 집어넣습니다.


그러면 추가적으로 '공유폴더' 창이 뜨는데, 'APK폴더 열기' 부분을 눌러줍니다.


새롭게 탐색기 어플이 열립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옮겼던 포켓몬go 파일을 실행합니다.


'다음 - 다음 - 설치'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열기'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첫 실행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대충 봐서는 구글과 포켓몬 트레이너 클럽의 2가지로 나눠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치 변경은 우측의 위치 변경 아이콘을 눌러서 가능합니다.


  현재 서비스가 불가능한 국내와 같은 지역은 기존 소문처럼 된다는 곳만 플레이가 가능하며, 될 수 있다면 넓은 범위의 플레이가 가능한 국가 위치로 설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부터는 그냥 플레이해주면 됩니다.


  이동의 경우 화면에 표기된 것과 같이 WASD로 가능하며, 속도를 Q와 E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조작은 마우스로 진행되기에 추가적인 언급은 생략합니다. 이 글은 녹스를 통해 포켓몬go를 설치 및 셋팅, 실행까지 작성한 글이며, 세부적인 플레이 방법의 경우에는 따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