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녹스 멀티 드라이브로 여러개 실행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녹스를 깔면 함께 설치되는 멀티 드라이브를 이용해 녹스를 여러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니모션, 블루스택, 녹스, 미뮤 정도를 사용해봤는데, 다중 실행이 가능한건 녹스밖에 없었습니다. 단, 이미 실행 중인 녹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행했던 아이콘을 또 누르는 것은 추가적으로 켜지지 않으므로 이 글 내부에서 언급한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진행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러개를 실행하는 경우, PC의 사양에 따라서 전체적인 처리속도가 늦어질 수 있으므로 구동하는 앱에 따라서 고급설정을 통해 램 할당 부분에서의 최적화 과정을 각자 거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녹스 멀티 드라이브의 사용 방법

추가적인 툴을 설치할 필요 없이, 녹스만 PC에 존재한다면 쉽게 가능합니다.


  Nox를 설치하면 함께 설치되는 'Multi-Drive'를 실행합니다. 기존에 아무런 설정도 건드리지 않았다면 위와 유사하게 뜰 것이며, 기존의 녹스는 하나만 존재할 것입니다.


  '앱플레이어 추가'를 클릭합니다. 바로 플레이어가 하나 더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설치과정 도중을 기다리면 아래의 스샷처럼 바뀝니다.


  이제 이 화면에서 2개의 플레이어를 선택 및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추가되어 있던 Nox를 '시작'누른 뒤, 마찬가지로 추가된 플레이어의 '시작'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면 녹스가 2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를 실행한 뒤의 화면이며,


   3개 이상도 가능하므로 각 녹스 플레이어를 실행한 뒤의 우측 상단부 톱니바퀴 모양을 통해 램 할당 수준을 낮춰준다면 여러개를 실행했을 때 PC의 성능에 따라 버벅거리는 정도가 완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