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오버워치 시즌1 보상, 기존 내용 + 경쟁전 포인트 관련 정리

반응형

  오늘은 오버워치 시즌1 보상에서 경쟁전 포인트 부분에 함께 추가된 내용을 통틀어서 종합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선 6월 28일 시작된 시즌1의 경우에는 초기에 참여 보상으로 주는 것들과 1승을 할 때마다 경쟁전 포인트 1 주는 것을 통해 300을 모아서 황금 무기의 획득이 가능하다는 언급을 했었습니다. 시즌1의 종료를 12일 남긴 8월 6일, 블리자드는 새로운 공지를 띄웠고 그 내용은 이번동안 찍은 최고 점수를 기준으로 포인트를 제공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래서 정리되는 부분은 경쟁전의 발표 당시에 했던 내용과 최근 포인트 지급 관련 내용이 전부입니다.



오버워치 시즌1 보상, 기존 내용 + 경쟁전 포인트 관련 정리

앞선 글 : 이 글에서 다룰 포인트 관련 내용을 제외한 내용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이 글은 배틀넷의 오버워치 토론장 - 알림에 업로드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이 글에서도 앞 글에서 다뤘던 내용이 어느정도는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이미지를 포함한 자세한 설명은 이미 앞의 글에서 끝냈기에 하지 않았으므로 추가적인 내용이 필요하다면 상단부의 이전 글 링크를 참고하여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8월 18일 오전 9시에 시즌이 종료된다는 것


이는 잠깐 다시 언급하는데, 앞선 글에서는 위와 같은 내용을 다뤘습니다.

(움직이는 스프레이도 직접 찍어서 정리했으므로 퀄리티를 확인해도 무방합니다.)


위 내용은 앞선 글과 중복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내용은 위와 같이 0~39, 40~45, 46~49, ... 56~59, 60~64, 65+ 의 점수대로 나눠서 경쟁전 포인트를 차등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의 요점이라면 높은 점수일 수록 지급되는 포인트의 양이 굉장히 늘어난다는 점입니다.

  좀 심하게 비교를 하자면 59점은 120 포인트를 얻지만 65점은 그의 2.5배인 300점을 얻습니다. 이 부분에서 180승 만큼의 포인트를 얻는다는 것이며, 승률이 50퍼라고 가정할 때 360판 만큼의 포인트 차이가 발생합니다. 즉, 60점을 넘게 찍을 수 있다면 기존과는 달리 꽤나 큰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이는 현 시즌 내의 최고 기록의 기준이므로 롤과 같은 시즌 마지막 기록으로 따지지 않습니다. 배치 이후로 점수가 내려간 분들에게는 그나마 다행인 소식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