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오버워치 시즌보상, 무기, 스프레이, 아이콘 정리

반응형

  오늘은 오버워치의 시즌1을 기준으로 기본적인 내용과 참여 보상, 경쟁전 포인트로 구입 가능한 무기, 등수별로 얻을 수 있는 스프레이와 아이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24일날 출시되면서 약 한달정도는 경쟁전이라는 시스템이 없이 오직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하지만, 너무 많이 왔다갔다 한다면 패널티 추가)한 빠른매칭 시스템만 있었으나, 16년 6월 28일자로 시즌 1이 시작되었습니다. 경쟁전의 시즌1의 경우에는 6월 28일부터 8월 18일까지 총 52일간 진행되며, 승리하면 얻을 수 있는 포인트로는 신규 무기스킨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등급의 경우에는 기존에 총 5단계로 구분짓고자 했었는데, 개발 도중에 1부터 100까지의 등급을 부여하게끔 바뀌었습니다. 나머지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언급하였습니다.



오버워치 시즌보상, 무기, 스프레이, 아이콘 정리

이번 공지사항에 업뎃된 내용과 개인적으로 찾아본 것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시즌의 경우에는 25레벨 이상이 참여 가능하며, 사실상 상위 500명을 제외하고는 등수에 따른 보상이 차이가 없으므로 롤처럼 등급에 크게 연연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위는 황금 무기를 직접 찍어서 정리해봤으며, 일괄 크기로 정리가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아래쪽에도 추가적으로 이미지를 첨부했습니다.


  이 무기들은 300승을 달성하여 경쟁전포인트 300점을 모아서 각각 구입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디바의 경우에는 권총과 샷건(?)이 한 셋트, 바스티온 또한 변신 전후가 한 셋트)


  나머지 캐릭터들까지 모아봤습니다. 스크린 샷으로는 크게 뛰어나다고 생각되진 않습니다만, 인게임 내에서는 꽤 많이 번쩍번쩍 합니다. 게임 내로 직접 진입하여 무기를 회전해보면 빛에 따른 반사광(?) 같은 것들의 효과가 일반 무기보다 훨씬 뛰어나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배치고사만 받은 경우와 500등 안에 들었을 때 얻을 수 있는 스프레이 입니다. 배치 스프레이의 경우에는 그냥 칙 하고 뿌리면 그만인데, 등수 안에 들어간 경우에는 위와 같이 움직이게 됩니다.(프레임 문제상 짧게 찍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아이콘 정도로 확인할 수 있는데, 우측 2개가 그냥 시즌 배치만 다 보면 얻는 아이콘이며 좌측의 500이라고 찍힌게 상위 500등에게만 주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충 오버워치 내의 1에서 100까지의 등급으로 본다면 63점 이상의 경우에는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사실상 63점 이상으로 갈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점수에 연연하기 보다는 이겨서 포인트 모은다고 생각하면서 주캐릭 황금 무기나 하나 따는 것을 목표로 하는게 가장 적당해 보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