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msvcp100.dll 다운 및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반응형

  오늘은 msvcp100.dll 파일의 부재로 인해 생기는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부재라고 언급했듯이 에러는 대체로 '~가 없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꼴로 나타납니다. 보통 이런게 나타난다면 게임의 실행과 관련된 필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나타나며 포괄적으로는 다이렉트 X, Visual C++, .NET Framework 등의 프로그램들을 미리 PC에 설치해둔다면 이런 에러들이 뜨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 툴들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나중을 대비해서 미리 깔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msvcp100.dll 다운 및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추가 : 가장 흔하게 일어나는 .dll 에러를 일괄적으로 해결하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서론에 언급한 것을 정리하면 위와 같습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검색창에 위와 같이 입력 후, 아랫부분에 나타나는 결과인 'msvcp100.dll'를 클릭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하단부로 내리면 직접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존재하는데, 이곳에서 자신의 PC 비트 수에 맞는 버전으로 받아줍니다.


다운로드는 우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받은 뒤 압축을 풀면 위와 같은 목록이 존재합니다.


  32비트 PC의 경우, 'C - Windows - System32' 폴더로 이동하고, 64비트의 경우에는 'C - Windows - SysWOW64' 폴더로 이동합니다.


  방금 받은 파일 내에 첨부되어 있던 'msvcp100.dll' 파일을 복사하여 각 비트 수에 맞는 폴더(System32 또는 SysWOW64)에 넣어줍니다. 이후, 실행에 문제가 있던 프로그램을 켜보면 정상적으로 켜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