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다이렉트X 다운로드, 설치 진행방법

반응형

  오늘은 게임이나 여러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필요한 다이렉트 X의 다운부터 설치 과정, 그리고 이걸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dll 파일의 부재 문제를 개인이 직접적으로 찾아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이런 문제들은 게임을 구동할 때 안된다는 문제들이 가장 많은데, 대부분 Direct X, Visual C++ 2010 이상, .NET Framework 3.5 이상을 설치하는 경우에는 거의 해결된다고 보면 됩니다. 앞서 언급한 3개의 유틸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게임 구동 상황에서의 '필수' 급으로 중요하므로 최근에 포맷했거나 없는 PC에는 일일히 찾아서라도 적용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렉트X 다운로드와 설치, 부재시 따로 .dll 파일 받아서 넣는 방법에 대해

필수 : 이 글은 '이곳'을 참고하여, DX를 받아서 실행하고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받았으면, 실행 후에 '동의함'에 체크한 뒤, '다음'을 눌러서 계속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 중에 중요한 부분은 없습니다. 생략합니다. 보통 .dll 파일의 부재의 경우 이정도의 설치로 해결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서론의 언급과 같이 추가적으로 'Visual C++ 2010 이상, .NET Framework 3.5 이상'을 찾아서 설치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래도 .dll 파일의 부재 메시지가 뜬다면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인적으로 .dll 파일을 받을 때 자주 애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게임 등의 실행에 필요한 거의 모든 .dll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자신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없다고 뜨는 .dll 파일을 검색해줍니다.


   과가 위와 같이 표현된다면, 우측 하단부의 'ZIP 파일 다운로드' 아이콘을 눌러서 압축 파일을 받습니다. 이제, 압축 파일 안에 있는 dll 파일을 'C:\Windows\System32'에 넣어줍니다. 64비트 PC일 경우에는 'C:\Windows\SysWOW64'경로에 넣어줘야 정상적으로 인식 후 진행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