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d3dx9_40.dll 오류, 확실한 해결 방법에 대해

반응형

  오늘은 d3dx9_40.dll 관련 에러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에러는 다른 것들(하드웨어적으로 문제, 블루스크린 등의 여러가지 색을 가진 스크린, 검색해도 정확한 해결법이 나와있지 않은 경우들 등)보다 비교적 쉬운 에러에 속하는데, 특정 .dll 파일의 부재로 뜨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즉, 파일의 부재이므로 해당 파일을 받아서 특정 경로에 넣으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2가지의 해결 방법을 각각 나열했는데, 첫 번째는 관련 .dll 에러를 통합적으로 해결할 방법이며, 두 번째는 부재중인 .dll 파일만을 받아서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이 게시글에 자세히 설명했으므로 그대로 따라가면 됩니다.



d3dx9_40.dll 오류, 2가지 확실한 해결 방법에 대해

추가 : 이 글에서 언급한 첫 번째, dll 에러의 통합 해결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이 게시글에 업로드 된 파일을 받은 뒤에 글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d3dx9_40.zip

(번거로울 것이라 생각하여, 개인적으로 받아서 업로드 해두었습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해서 받는 것도 파일은 같습니다. 혹시 문제될게 있다면 이동해서 직접 'd3dx9_40'까지 쳐줍니다. 바로 아래 .dll의 검색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눌러줍니다.


하단부로 드래그를 하면 '고급 사용자세요?' 관련 문구가 보입니다.


파일 우측의 '다운로드'를 눌러서 받아줍니다.

(이 글 상단부에 업로드 된 파일과 동일한 파일입니다.)


압축 파일이므로, 내부 'D3DX9_40.dll'만의 압축을 풀어줍니다.


   이후, 32비트 PC의 경우엔 'System32'에, 64비트 PC의 경우에는 'SysWOW64'에 해당 .dll 파일을 넣어주면 됩니다. 64비트의 경우, 에러가 또 날 가능성이 있는데, 그럴때는 'System32' 폴더에도 동일하게 넣어준 뒤, 실행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켜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후에 또 다른 .dll 파일 부재의 에러창이 연속으로 뜨는 경우에는 이 글에서 언급한 첫 번째 방법을 따라 가주면 쉽게 해결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