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SSD 용량확보, SpaceSniffer를 통해 효율적으로

반응형

  오늘은 SSD를 포함한 저장공간의 용량 확보를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기기나 PC나 우선적으로 건드려야할게 캐시 삭제와 같은 자잘한 부분이 아니라, 저장공간 내부에 존재하면서 사용하지 않는 커다란 파일부터 건드리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이것들을 정리한 뒤, 그래도 모자르다면 이 글의 최하단부 카테고리 글 더보기 란에서 여러 다른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더 필요하다면 추가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SSD 용량확보, SpaceSniffer를 통해 효율적으로

추가 : 복원데이터 삭제를 통해 용량 확보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직접 공홈을 들어가서 찾아도 상관없으며, 저작권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어서 파일 링크를 추가하지는 않았습니다.


다운로드 항목을 선택합니다.


우측 하단부의 'alternative down~' 링크를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버전별로 받을 수 있습니다. Release 하단부의 링크를 누르면 바로 진행됩니다.


실행 후에는 드라이브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찾고자 하는 것을 열어줍니다.


   이후, 용량을 측정하게 되는데, 좌측 상단부에 대분류별로 용량이 정렬되므로 여기서 가장 크게 차지하는 부분만 지워줘도 효율적으로 확보가 가능합니다. 단, 자신이 아는 것에 한해서 지우는 것이 좋으며, 크다고 막 지워버리면 PC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