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완전 삭제 프로그램, 포터블 버전의 IObit Uninstaller

반응형

  오늘은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3가지 완전 삭제 툴 중에서 가장 사용하기가 편한 IObit Uninstaller의 포터블 버전의 다운부터 사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터블 버전의 툴은 갖고 있으면 어디서나 쉽게 받아서 사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는 이상은 특정 버전에 머무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툴을 포터블로 사용하기 보다는 PC에 윈도우를 설치한 직후에 사용 할 만한 툴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데, 이 삭제 툴은 업데이트 전후로 기능의 차이가 거의 나타나지 않으므로 Portable 자체로 쭉 써도 상관없다고 생각됩니다.



완전 삭제 프로그램, 포터블 버전의 IObit Uninstaller

추가 : 백업 관련 기능을 꺼줌으로써 수 기가의 용량을 확보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무설치 버전의 경우에는 공홈에서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신버전으로 꾸준히 갱신해주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대, 소문자를 정확히 구별해야 위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받고 파일을 실행해서 '다음'을 눌러줍니다. 이는 설치 과정이 아닌, 무설치 툴을 특정 경로에 받는 과정입니다. 아무것도 설치되지 않으므로 안심해도 됩니다.


'설치'를 눌러줍니다.


받은 뒤 경로에 보면 폴더가 하나 생겨있는데, 내부의 스샷과 같은 실행 파일을 눌러서 받아줍니다.


툴을 켠 후의 모습입니다만, 개인적으로 다르게 바꾼 부분이 좀 있습니다.


일단 우측 상단부의 '메뉴 - 설정' 순으로 이동합니다.


  상단부 일반 탭의 체크 중에는 위 2개만 해두는 것을 권장하며, 3번째 옵션인 '자동으로 모든 데이터 제거'의 경우에는 스팀 게임 1개만을 선택해도 나머지 게임들을 모두 지워버릴 수 있기 때문에 스팀에 한해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즉, 체크도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쪽에는 언어와 스킨이 존재하는데, 기본적으로 '영어'로 맞춰져 있다면 '한국어'로 변경합니다.


툴을 삭제하는 과정은 총 2단계를 거칩니다.(개인적으로 복원 지점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표준 제거 후 강력 검사인데, 앞의 제거는 해당 툴의 제거 기능을 사용합니다.


  이후, 강력 검사 및 삭제 단계를 거치는데 이 단계가 이 툴의 핵심적인 기능입니다. 남은 찌꺼기 파일이나 레지스트리를 지워줌으로써 좀 더 깔끔하게 없애줍니다.


다음으로는 시작프로그램의 비활성화 인데, 필요없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비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이외에도 최신 버전으로 올라오면서 '일괄 제거' 기능이 생겼으므로 기존 제어판에서는 일일히 삭제해야 했던 것에 비해 전부 체크하고 삭제해버리면 그만이라 이 툴의 사용 이유는 좀 더 높아진다고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