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d3dx9_42.dll 에러 해결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반응형

  오늘은 d3dx9_42.dll 관련 에러를 해결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런 에러들의 경우 말 그대로 특정 dll 파일이 PC 내의 필요한 경로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인데, 다이렉트X 툴을 통해서 일괄적으로 설치하거나 해당 dll 파일만 따로 받아서 경로에 넣어주는 2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 글에서는 두 과정에 대해서 모두 다룰 것이며, 일반적으로는 DirectX를 설치함으로써 일괄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더 편하다고 보는게 당연하긴 합니다.



d3dx9_42.dll 에러 해결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선택 = 첫 번째 방법인 DirectX를 설치하여 일괄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두 번째 방법의 경우에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측에 검색창이 존재하는데, 'd3dx9_42'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d3dx9_42.dll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한 뒤, 돋보기 모양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우측 하단부의 'ZIP 파일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버전 선택을 누른 뒤, 자신의 PC 비트 수에 맞는 버전을 받아줍니다.


   이후, '내 PC - C 드라이브 - Windows'경로로 이동한 뒤, 32비트 컴퓨터의 경우에는 System32에, 64비트 컴퓨터의 경우에는 SysWOW64에 받은 dll 파일을 넣어주면 됩니다.(받은 후에는 압축된 상태이므로, 압축을 해제한 뒤 내부의 dll 파일을 복사하여 위 경로에 넣어줘야 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