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블루스택 구버전(0.5 ~ 최신)을 전부 받는 방법에 대해

반응형

  오늘은 블루스택의 현 버전을 포함한 구버전을 모두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예전에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를 통해서 블택을 모두 받을 수 있었는데, 그 방법이 막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후에는 NS 페이지 자체에서 블택을 검색해도 아예 뜨지 않게 되었기 때문에 따로 모든 버전을 받을 방법이 필요합니다. PC에 따라서 같이 활용하는 툴이 블루스택을 지원하지 않거나, 신버전은 PC에서 구동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뭐, 여튼 이러저런 이유로 인해 구버전이 필요한 경우가 잦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 언급하는 페이지는 따로 저장해둔다면 꽤나 쓸모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블루스택 구버전, 버전별로 전부 받는 방법

추가 = 블루스택1을 기준으로 플레이스토어 아이콘을 생성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하단부로 스크롤하면 0.5.0 버전부터 최근 나온 버전까지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블루스택1'의 경우엔 0. 버전대를 기준으로 쓰는 말이며, 1, 2.버전대를 받아서 쓰는 경우에는 버전 자체가 다르므로 특정 툴과의 구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받아서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1.1.8 버전을 설치한 후의 모습입니다. 다시 한 번 언급하지만, 블루스택1을 검색해서 들어온 경우에는 반드시 0.대 버전으로 받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블택 자체가 삭제부터 재설치까지의 과정이 단순해 보이지만 중간에 엉키는 경우 이후 재설치했던 버전의 원활한 구동 여부에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첫 설치 단추부터 잘 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