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블루스택 플레이스토어 아이콘 만드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블루스택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플레이스토어의 메인화면으로 갈 수 있는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블루스택 1을 기준으로는(2는 사용해보지 않음) 돋보기를 이용한 검색창을 사용해야 플레이 스토어의 검색 결과 창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 그렇다고 뒤로가기를 누르면 다시 깜깜한 블루스택 창 안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즉, 메인화면으로 바로가는 방법이 블택을 처음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바로 떠오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특정 앱을 받아서 메인화면을 바꿔주는 작업이 필요한데, 이 과정을 거치면 일반 스마트폰이나 다른 앱플레이어들과 유사하게 메인화면에 스토어 아이콘이 생기므로 사용하기에 좀 더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바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플레이스토어 아이콘 만들기

추가 : 블루스택보다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녹스 앱플레이어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서론부에서 언급했듯이 블택1은 위와 같이 메인화면이 없습니다. 때문에, 따로 만들어서 스토어부터 진입하는 방법을 넣어주는게 필요한데, 일단 구글 계정의 로그인 완료까지 됐다고 가정한다면 좌측 상단부 돋보기 모양을 눌러줍니다.


보통 스토어의 메인화면에 진입할 수 없으므로,


검색이 됐다고 하더라도 위 화면이며, 뒤로가기를 누르면 다시 블루스택으로 돌아옵니다.


때문에, 'adw'를 검색합니다.


이미지와 같은 아이콘을 클릭, 설치합니다.


열기를 누른 다음, 홈 앱을 기존 Gamepop 홈에서 ADW.Launcher로 변경합니다.


이후, 위와 같이 메인화면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눌러주면 플레이 스토어 메인으로 진입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에 개인적으로 블택1을 여러차례 깔아보았는데, 게임팝 런처가 아닌 위와 유사한 메인화면을 선택할 수 있게끔 해주더군요. 혹시 모르는 데다가, 기존에 블택1에서 더이상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 사용한 유저를 고려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