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Siri 제안을 끄는 방법의 설명

반응형

  오늘은 iOS 9를 기준으로 기본적으로 볼 수 있는 Siri 기능 중, 화면 가장 왼쪽인 검색 창으로 이동했을 경우 뜨는 Siri 제안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제안 기능은 자주 연락하는 사람이나 자주 사용하는 앱을 표시해줌으로써, 이후 같은 접근에 대해 더욱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긴 하지만, 역시 모두에게 필요한 기능이 아닐 수 있으므로 끄는 셋팅이 있습니다. 하지만, 설정 - 일반 - Siri로 이동해도 보이지가 않죠. 이번 글에서는 이 부분에 대해서 간략하게 다룹니다.



Siri 제안을 끄는 방법의 설명

추가 : 아이폰의 벨소리를 제작 + 전송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서론의 언급과 마찬가지로 SIRI 제안은 위와 유사한 화면으로 나타나며, 추가 보기를 선택하는 경우 연락처와 자주 사용하는 앱을 각각 1줄씩 더 보여줍니다.


이걸 끄는건 꽤간단합니다. '설정 - 일반 - Spotlight 검색' 순으로 이동합니다.


   상단부 Siri 제안의 오른쪽 활성화된 아이콘을 터치해서 오른쪽 스샷과 같이 바꿔주면 적용이 완료됩니다. 다시 스포트라이트 검색창으로 이동했을 때 제안 목록이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위와 같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으로 끌 수 없는 부분은 탈옥 이후에 가능한 것들이 있을 수 있으므로 추가적으로 없애고자 하는 것들은 탈옥 관련 게시글을 찾아보는게 효율적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