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바이두 한글패치(웹하드/동기화) 진행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바이두 클라우드의 2가지 방식(웹하드 / 동기화)의 한글패치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들의 경우에는 용량 제한이 커도 50GB 정도인데 반해, 바이두는 특정 설정만 거쳐둔다면 기본 2TB 이상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대용량 파일의 저장에 매우 용이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단점이라는 것이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다는 점'이 있어서 막상 회원가입까지 다 거쳐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그만큼 사용자가 많으므로 좀 더 편리하게 쓰기 위해서 한글패치를 제작해서 배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글에서는 앞서 언급한 2가지 방식의 설치부터 한글패치의 진행 방법까지 다뤄볼 것입니다.



바이두 한글패치(웹하드/동기화) 진행하는 방법

추가 : 회원가입과 용량을 2TB로 늘리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전에 작성했던 글이라 링크를 남기긴 했습니다만, 지금은 접근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바이두 웹하드 버전.zip

바이두 웹하드 버전.z01

→ 웹하드 버전은 말 그대로 PC에 탐색기 툴을 설치하여 업로드를 원하는 파일만 끌어넣어서 업로드 하는 방식입니다.


바이두 동기화 버전.exe

→ 동기화 버전은 전용 폴더가 추가되어서 파일을 폴더 내로 끌어넣으면 그 폴더의 내용과 바이두 서버상의 내용이 항상 같게끔 동기화 되는 방식입니다.

  사이트 자체가 중국어라 받는데 불편함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따로 받아서 알아보기 쉽게 업로드 하였습니다. 공홈을 따로 찾아가서 원하는 버전을 받아도 무관합니다.


  한글 패치는 위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 중에 '바이두 클라우드 한글 패쳐'가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신버전이 나올 때마다 위 페이지에서 업로드 되므로 따로 파일을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밑의 .exe와 같은 패쳐를 받아서 사용해주면 됩니다.


우선적으로 웹하드 버전의 경우에는 위와 같은 설치 방식,


켜고 나면 위처럼 로그인 창이 뜹니다. 여기서 로그인은 하지 말고, 창을 닫은 채로 패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동기화 방식은 위와 같이 설치를 진행,


마찬가지로 완료됩니다. 위의 2개 로그인 창은 한글패치를 적용하기 전의 화면이며,


아까 받으라고 했던 한글패쳐를 이용해서 자신이 사용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패치를 진행합니다.


누르고 나서 잠시 후에 위처럼 화면이 뜨며 완료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 중인 하드가 2TB 이상인 것이 없으므로 웹하드 방식을 설치했고, 그에 맞게 한글패치를 진행했습니다. 이제 앞서 가입한 계정을 사용해서 Baidu를 사용해주면 됩니다.


  아무것도 업로드 하지 않았다면 위처럼 빈 공간일 것이며, 올리고자 하는 파일을 '드래그&드롭'하면 자동으로 업로드가 진행됩니다.


   한번에 여러 파일이 동시에 업로드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여느 클라우드 드라이브와 같은 사용 방법이므로 똑같이 사용해주면 됩니다. 단, 바이두 웹 페이지를 진입했을 때는 중국어이므로 구글 번역 등의 기능을 같이 사용해주는 것이 원활한 이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