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바이두 클라우드 2테라 확장방법

반응형

  최근들어 사람들은 웹하드를 주로 사용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은 네이버의 N드라이브(30GB), 다음의 Daum 클라우드(50GB), 드롭박스(2GB) 등이 있을 것입니다. Dropbox의 경우에는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로그인하면 2년간 48GB를 주는 이벤트가 있었는데, 지금도 하는지는 모르겠네요. 위의 용량이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오늘 소개할 바이두의 2TB(2048GB)를 사용하면 문제없이 모든 자료를 담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사이트 자체가 중국어로 이루어져 있어서 구글 번역을 이용해서 이용하거나 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체 클라이언트나 앱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국내 웹하드처럼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속도도 나쁘지 않아서 한국에서 어느정도 알려져있는 상태입니다.

 

 

바이두 클라우드 2테라 확장방법

Baidu Cloud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하므로, 스크린 샷에 보이는 것과 같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있으면 되므로, 진행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오른쪽 탭으로 설정 후에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Email과 암호, 그리고 인증문자를 입력하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메일 전송이 완료되며, 확인해야 합니다.

 

사용중인 이메일로 이동합니다.

 

긴 주소를 확인합니다.

 

새로운 사이트와 창이 뜨는데, 중간에 보이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페이지의 주소는 '이곳' 입니다. 로그인 후에는 위와 같이 보이며, 기본적으로 5G의 용량을 제공합니다. 정상적으로 2TB를 이용하려면 어플을 받아야 하는데, 한국 앱스토어에서도 검색 및 설치가 가능하므로 문제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AppStore나 Google Play Store에서 Baidu를 검색하면 가장 왼쪽과 같은 어플 모양이 있을 것입니다. 받은 후에 실행하고, 아까 회원가입시 사용했던 정보로 로그인을 마치면 됩니다.

 

그리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중앙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2TB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확인해보면 2055GB까지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보다 확연히 커다란 용량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중국어이긴 하지만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