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즈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 16년 여름까지만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으로 업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소에서 윈10 유저를 늘리려고 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16년 7월 29일까지는 정품 CD가 없더라도, 부팅 USB가 없더라도 기존 버전에서 올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그때까지 가능하므로 지금 성급하게 올릴 필요는 없어보이며, 새 OS에서도 자신이 작업하는 모든 것이 원활하게 가능하다는 조건이 있다면 Win10에서는 모든 프로그램의 구동 성능이 어느정도는 향상되므로 올려보는 것도 좋습니다.(그렇다고 OS로 하드웨어를 교체한 효과를 바랄 순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업그레이드 방법은 직접 업데이트를 받아서 현 OS에서 올리는 방법과 부팅 USB를 제작해서 올리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부팅 USB 제작시 필요한 .iso 파일 내부의 셋업을 눌러서 진행하는 3가지가 존재합니다만, 일반적으로는 두 번째 방법 내에서 성공적으로 설치가 완료되므로 이 글에서도 그 두가지만 언급하였습니다.



윈도우즈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추가 : Avast ! 백신의 설치와 삭제 방법에 대한 내용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대, 소문자를 정확히 구별하여 주소창에 입력한 뒤, 위 페이지인 마소 공홈으로 이동되면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크롤을 좀 더 내려서 '도구'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글의 설명대로 첫 번째 방법은 현 OS에서 바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루트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선택만 누르면서 '다음'을 눌러 진행하면 쉽게 설치가 됩니다. 역시 업데이트 파일을 받는 것부터 설치까지 여러번 부팅에 걸리는 시간을 모두 감안하여 어느정도는 필요하므로 시간적인 여유가 날 때 진행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라는 .iso 파일을 받는 방법인데, 이 파일을 UltraISO와 같은 가상 드라이브 마운트 관련 기능을 가지고 있는 툴로 USB에 옮기고 PC 부팅을 USB로 설정해서 OS가 없는 PC에 설치를 진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단 핵심적인 내용은 위 두 글에 정리되어 있으므로 참고하며 진행하면 무리는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두 번째 방법의 경우에는 윈도우 버전과 아키텍처 등을 선택해야 합니다. 버전별 차이와 비트 수만 맞춰준다면 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첫 번째 방법인 PC에 자체 업데이트를 받고 버전을 올리는 방법을 통해서 진행하였으며, 마소 공지대로 윈7 울티메이트는 윈10 프로 K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만약 설치 중에 문제가 생겨서 진행이 안된다면 iso 파일을 가상 드라이브에 마운트 한 뒤에 내부에 있는 setup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기존 OS가 들어있는 드라이브 내의 파일은 필히 백업을 해두고 진행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