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게임공유를 간단하게 진행해보기

반응형

  오늘은 스팀 내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인 '가족 라이브러리 공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가족 공유이므로 제한된 PC 내에서 접속된 계정끼리만 이용이 가능하고, 이 외의 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찾아보지 않았습니다. 즉, 간단하게 정리하면 한 PC 내에서 게임을 공유받기 위해서 두 계정의 접속 및 세팅이 필요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이번 글에서 간단하게 다뤘습니다.





스팀 게임공유, PC에서 설정하는 방법

추가 : Steam 클라이언트의 스킨을 바꾸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일단 위의 계정을 A(공유 받을 아이디)라고 생각합니다. 보면, 게임이 크게 많지 않습니다.

(우선적으로 최소 한 번은 로그인 했다가 계정을 바꿔야 합니다.)


이제 B(공유 할 계정)으로 로그인 해줍니다. 이곳에는 A가 소유하지 않은 라이브러리 목록이 있어야 합니다.


좌측 상단부 'Steam - 설정' 순으로 메뉴를 선택합니다.


  좌측 메뉴 중에 '가족'을 선택합니다. 이 글의 설명대로 앞서 받을 계정이 먼저 로그인 했다면 '적합한 계정' 목록에 그 계정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에 체크하고 우측 하단부 '확인'을 눌러줍니다.


   다시 A로 들어와보면 B로부터 공유된 라이브러리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 기능이므로 이렇게 공유를 받았다고 해도 두 PC에서 B는 A의 것(C), A는 자신의 것(C, 중복)을 동시에 실행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A가 잘 안하는 것들일 때는 꽤나 좋은 시스템이라고도 볼 수 있겠죠.(참고로 B가 하고 있다고 해도 원래 주인인 A는 실행이 가능합니다. B의 게임은 꺼지게 됩니다. 반대의 상황은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