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스킨 다운부터 적용까지 세세하게 설명

반응형

  오늘은 스팀 클라이언트에 적용이 가능한 스킨을 받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게임 클라이언트들에서도 적용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으나, 스팀의 경우엔 직접 제작한 스킨을 받아서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게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스팀 외형보다 더 퀄리티가 뛰어난 경우도 있어서 적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꿔주기 위해 적용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글에서 언급하는 페이지를 통해 제대로 받기만 한다면 적용하는데는 1분도 걸리지 않기 때문에 설명을 잘만 따라간다면 충분히 쉽게 바꿀 수 있으리라 봅니다.



스팀 스킨, 바꾸는 방법은?

두 PC로 스트리밍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보통은 위와 같은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이곳에 여러 스킨들이 정리되어 있는데, Preview 버튼을 눌러서 미리보기를 해볼 수 있습니다.


  위 미리보기는 Air Classic 입니다. 이 스킨을 기준으로 설치 방법을 진행합니다만, 다른 것들도 진행은 같다고 보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눌러서 위 페이지로 이동한 뒤, 주황 하이라이트로 표시된 부분의 링크를 눌러줍니다.


Latest 하단부의 Classic 링크를 눌러줍니다.


압축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받고난 뒤, 스팀이 설치되어 있는 경로의 skins에 집어넣습니다.

  제 기준으로 'C - Program Files (x86) - Steam - skins' 입니다만, 설치한 사용자가 임의로 변경한 경우에는 다를 수 있습니다.


폴더를 열었을 때는 내부가 위와 같은 상태여야 합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좌측 상단부 설정을 눌러줍니다.(Steam을 껐다 켜지 않아도 리스트가 나타나 있기 때문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탭에서 스팀에서 사용할 스킨을 선택하면 됩니다.


   위는 적용 후의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Steam의 기본 스킨 클라이언트의 경우 창 이동을 위해 마우스로 끌었을 때 렉이 발생해서 바꿨지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모습보다 더 퀄리티가 뛰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이 사용하는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에도 스킨을 바꾸는 기능을 제공하듯이, 가끔이라도 분위기 전환 삼아서 적용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