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마인크래프트 찹트리 플러그인 설명, 항상 최신

반응형

  오늘은 마인크래프트의 서버 내 폴더 중에 plugins에 넣어서 사용할 수 있는 보통 찹트리라고 부르는 유형의 Tree Assistan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인크래프트의 나무 모양은 한 가지의 종류가 아닙니다. 대부분의 나무는 가장 아래쪽부터 파면 위쪽까지 제자리에서 일직선으로 파는 것이 가능한데, 위쪽으로 길거나 세계수 급의 나무라면 내부에 나무 한 조각이라도 남겨놓는다면 잎을 포함해서 남은 부분은 절대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직접 타고 올라가서 세부적으로 없애는 작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글에서 소개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해준다면 잎이 제대로 다 구성된 나무의 줄기 부분을 어느 한 곳이라도 도끼로 베는 경우에 정상적으로 모두 베지고 묘목이 자동으로 심기게 되므로 야생 맵에서 민둥산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찹트리, Tree Assistant 플러그인의 세부적인 설명

핵심 : 유저에게 OP 권한을 부여하지 않고도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적으로 사용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부가적으로 명령어나 노드에 대한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작성했습니다.

보통 나무를 캐게 되면 위처럼 캤던 부분만 베이고 나머지는 남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플러그인을 적용하면,


  위 스크린 샷 처럼 바닥에 묘목이 자동으로 박히고 위쪽 나무가 어느정도 잎을 포함해 캐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 중에서 캔 만큼의 내구도를 소모하게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나무가 깔끔하게 없어진다는 점은 이걸 필수 플러그인 급으로 생각할 수 있게끔 하는 정도의 메리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위 페이지로 이동한 뒤,


우측 부분의 주황 링크를 눌러주면 잠시 뒤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플러그인이 그렇듯이 버킷 내의 plugins 폴더에 .jar 파일을 저장한 뒤에 실행하면 되고, 명령어 및 노드는 위와 같습니다. 이건 서버에 추가하기만 해도 기본적으로 모든 유저에게 적용이 되므로, 각 유저가 켜고 끌 수 있는 부분 정도만 위 스크린 샷에 핵심적으로 언급하였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언급되는 명령어 및 노드의 핵심적인 부분은 개인적인 생각에 의해 체크된 것이므로 사용자의 중요도에 따라 다른걸 더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