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원격종료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진행해보자

반응형

  오늘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PC 원격 및 예약종료 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무선랜을 PC에 유선 연결하여 원격으로 부팅하는 방법도 있으나, 이건 하드웨어 부분에 특정 기능을 지원해야만 가능한데다 이 글에서 언급하는 기능처럼 쉽게 셋팅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좀 더 세부적인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들에 대해서는 다음 글부터 진행할까 합니다.

  컴퓨터는 어떤 작업을 하고자 할 때 켜지만, 보통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 켜두고 간 다음에 다시 끄기 귀찮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들에 이 툴을 잘만 써준다면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컴퓨터 원격종료, 윙오프 툴에 대한 정리

추가 : PC간의 쉬운 원격제어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의 우측 상단부 'Menu'를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합니다.


  상단부 NAVER 링크가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에서 받는 것이고, 하단의 '다운로드' 링크가 윙툴즈 페이지에서 바로 받는 루트입니다.


  설치 과정 중에는 스폰서 프로그램이 없으므로 과정을 생략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종료될 시간을 선택하거나 몇 초 뒤에 종료할 것인가의 기본적인 선택이 가능하고, 종료 전에 아래와 같이 셋팅하고 가입 과정만을 거쳐둔다면 웹에서 접속할 수 있는 상태인 경우 어디서든 컴을 끌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체크해준 뒤, 좌측 하단부의 '홈페이지' 버튼을 눌러서 이동합니다.


메뉴 - 로그인 순서대로 선택한 뒤,


  좌측 하단부의 '등록하기'를 선택하고 쓰고자 하는 아이디, 비번을 받을 이메일 등의 사항을 입력한 뒤에 메일 전송을 완료합니다.


이후, 도착한 메일의 아디/비번을 사용해서 로그인 한 뒤,


프로필 편집으로 이동해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로그인 할 아이디를 입력하고 우측 하단부의 '예약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공홈으로 이동한 뒤에 종료를 신청해두면 됩니다. 이후, 5분 내에 PC가 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붉은 버튼을 누른다고 바로 꺼지지는 않기 때문에 꺼지기 전에 취소하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