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팀뷰어 포터블 다운부터 사용 방법까지 간단히 정리

반응형

  오늘은 팀뷰어의 포터블 버전의 다운로드부터 간략한 사용 방법 및 필수적으로 사용 하면 좋을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 외에도 윈도우 OS에는 기본적으로 원격 관련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나, 개인적으로 다루기 까다롭다고 생각되므로 따로 툴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물론, 다른 기능들도 매우 간단하거나 일찍 끝낼 수 있는 기능이 아니라면 다른 툴로 대신해서 좀 더 효율적인 PC 운영을 하는 편입니다.

  포터블의 장점은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므로, USB나 클라우드 서비스에 따로 저장한 뒤에 특정 PC에 내려받고 실행만 하면 OS를 지원한다는 조건 하에 무난하게 실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형보다 대부분의 면에서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팀뷰어 포터블, 다운부터 사용 방법까지 알아보자

스마트폰으로 PC에 연결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항상 최신버전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상단부의 제목 아래쪽에 있는 녹색 아이콘을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이는 설치 파일이 아니며, 포터블 파일을 받는 다운로더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렇다고 이 다운로더를 설치해야하거나 부가적인 스폰서 프로그램이 있는 것도 아니므로 가볍게 받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지워주면 됩니다.


받고자 하는 경로를 정해줍니다.


  이후, '실행하기' 부분에 체크를 하고 진행해도 완료 뒤 바로 켜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나, 아래처럼 직접 경로 내로 이동해서 진행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파일은 총 5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TeamViewerPortable.exe'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해줍니다.


  PC당 고정된 ID와 실행시마다 변하는 비밀번호 4자리가 지원되며, 다른 PC(B)에 연결하고자 하는 경우, 오른쪽 '원격 컴퓨터 제어' 부분에 다른 PC의 아이디를 입력하고 '파트너 연결'을 눌러줍니다.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주면 별다른 방화벽 설정 없이도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기 - 품질 - 자동 선택'으로 고정되어 있으나, 인터넷의 문제로 인한 속도 감소가 있다면 '속도 최적화'를 선택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원격으로 영상을 보지 않는 이상은 품질 최적화 기능의 사용은 상대적으로 적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디오/비디오 - 오디오' 선택에서 상호간에 대화를 진행하면서 원격제어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오디오를 선택한 경우 위처럼 마이크 부분이 기본적으로 '음소거됨'으로 선택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눌러서 음소거를 풀게되면 상대와의 대화가 가능해집니다. 이 툴은 애플 기기인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도 PC쪽으로 연결하는 기능을 갖고 있으며, 현존하는 툴 중에서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장 사용하기에 편리하다고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