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iOS 업데이트 백업, 간단히 저장해보자

반응형

  오늘은 iOS를 업데이트 하기 전에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OS를 업데이트 해본적이 없고, 안드 계열 스마트폰을 사용한 적이 없기 때문에 두 종류의 기기 중에 어떤 것이 좀 더 업데이트 시 데이터 증발에 대해서 안전한지, 어떤 것이 업뎃 방법이 쉬운지에 대해서는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iOS를 6년간 사용하면서 핵심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대부분 알고 있는 상태이며, 이후 버전으로 올라가더라도 기본적인 뼈대는 변하지 않으므로 이전에 작성한 글들을 통해 간단한 정보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iOS 업데이트 백업, 필수적인 정보를 저장하고 업뎃하자

연락처 정보를 저장 및 재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기기를 PC에 연결한 뒤,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좌측 상단부의 연결된 기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iTunes를 사용할 때는 꼭 평소에 사용했던 PC를 사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기본적으로 요약 탭의 중간쯤 '백업' 탭이 있는데, '지금 백업'을 눌러서 과정을 진행해줍니다.


바로 저장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위와 같은 경고창도 뜰 수 있는데, '인증'을 눌러야만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이것 외에 뜨는 정보들에 대해서는 따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이튠즈는 기본적으로 PC 5대를 인증해둘 수 있게끔 해주는데, 이 시스템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예전에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때가 있어서 이와 관련해 정리해둔 글이 있습니다.


인증 과정을 마쳐줍니다.(사전에 마쳐뒀다면 위와 같은 과정은 거치지 않습니다.)


백업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좌측 상단부 메뉴 - 기본 설정' 순으로 이동해줍니다.


   메뉴 중에서 '장비'가 있는데, 눌러주면 위처럼 백업 부분이 '오늘'로 맞춰져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또는 시간상으로 어제 백업 과정을 거쳐둔 경우 그 날짜가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위처럼 확인되었다면 따로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인 경우 혹시 모를 증발을 대비한 네이버 주소록을 통한 연락처 백업 정도가 필요한데, 이는 글 상단부 관련 링크에서 추가적으로 다뤘으므로 따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