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 : 간단한 설명

반응형

  오늘은 아이튠즈의 컴퓨터 인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튠즈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인증 과정이 필요합니다. 현재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다들 아이튠즈를 통해 '동기화'를 거친 상태로 사용 중일 것입니다. 동기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아이튠즈를 사용하고 있는 거의 모든 유저는 컴퓨터 인증 과정을 거쳤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튠즈를 통한 컴퓨터 인증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것이며, 컴퓨터 인증 및 해제를 한 경우에는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할 것입니다.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 : 간단한 설명

이 글은 아이튠즈 최신버전인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 : 아이튠즈

  아이튠즈 버전 '11.0.4.4'를 바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보통 아이튠즈를 처음 켜게 되면, 음악 탭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저는 임의로 TV 프로그램 탭으로 전환하여 스크린 샷을 찍었습니다.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

  좌측 상단의 [메뉴 → iTunes Store → 이 컴퓨터 인증 / 이 컴퓨터 인증 해제] 순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컴퓨터 인증 부분을 누르게 되면 컴퓨터에 아이튠즈 계정을 인증합니다.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 : 애플 이메일과 비밀번호

  인증 과정은 아이튠즈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현재 동기화를 거쳐가면서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은 이미 인증 과정을 거쳤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증하지 않으면, 아이튠즈로 받은 어플 등의 여러것들을 기기로 동기화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 : 인증 내역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은 총 5대 까지 가능합니다. 한 컴퓨터로 인증을 했는데 그 컴퓨터를 포맷하고 다시 인증하는 경우에는 컴퓨터 2대를 인증한 꼴이 되므로 포맷 전에 인증을 해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더이상 인증을 할 수도 없고 해지할 수도 없는 경우에는 초기화가 있긴 합니다만, 1년에 1번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 : "이미 인증되었습니다."

  아이튠즈를 이미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스크린 샷과 마찬가지로 '이 컴퓨터는 이미 인증되었습니다.' 경고창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즉, 정상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는 말은 이미 인증을 했다는 것입니다.)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 : 인증 해제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해제도 마찬가지의 과정을 거칩니다.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해제

인증 해제도 인증 과정과 동일합니다.

이것으로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 및 해제 : 간단한 설명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