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비밀번호 변경, 이메일만 알면 간단하다

반응형

  오늘은 스팀의 비밀번호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사이트를 이용하든 간에 남이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중요한 정보나 계정에서 접근 가능한 부분까지 건드릴 수 있으므로 경우에 따라 좋지 못한 상황에 치다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여러 사이트들에서는 복잡한 비밀번호나 자주 변경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 이 글에서는 Steam의 경우에 어떻게 바꾸는가에 대해서 작성해볼 것입니다.

  Steam 프로그램의 경우를 기준으로 작성할 것이며, 메뉴가 의외로 잘 정돈되어있는 것처럼 보이나 직접 비밀번호를 바꾸려고 처음 접근하는 유저의 경우에는 의외로 찾지 못할 가능성이 크므로 그 경우에 대비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스팀 비밀번호 변경, 가입시 사용했던 이메일을 이용하자

스팀 클라이언트의 스킨을 변경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좌측 상단부의 'Steam - 설정' 순으로 이동합니다.


기본적으로 '계정' 탭이 선택되어 있는데, 이곳의 '비밀번호 또는 비밀 질문 변경...'란을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한 뒤, '다음'을 선택합니다.


이후, 진행하면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로 발송된 내용의 확인을 통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메일 내부에는 위와 비슷한 꼴로 나타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위처럼 굵게 표시된 알파벳 및 숫자로 이루어진 5자리의 문자를 복사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위 과정까지 따라왔다면 과정은 완료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의외로 버튼이 숨겨져 있어서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찾기 힘들었을 수 있으나, 서론부에 언급한것과 같이 버튼의 위치만 파악한다면 위처럼 쉽게 진행이 가능하므로 별다른 문제 없이 해결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