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페북 탈퇴방법, 개선된 페이지를 기준으로 설명

반응형

  오늘은 페북을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은  겉모습 자체는 굉장히 깔끔한 것 처럼 보이지만, 내부 설정은 의외로 처음 보는 사람에 대해서는 복잡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거기에 인간관계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이다 보니, 여러가지면에서 이득이 있는만큼 마찰이나 좋지 않은 영향을 개개인에게 끼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삭제를 필요로 하는 유저의 경우엔 찾아도 메뉴를 쉽게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글에서 그 부분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상단부의 링크에서는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한 링크가 있으므로 잘 사용하지 않는 상황이 나타난 경우엔 탈퇴 말고도 비활성화라는 선택지가 있으므로 한 번 생각해보고 이후 행동을 정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페북 탈퇴방법, 이전과 페이지의 모양이 바뀌었다

비활성화로 계정을 정지 상태로 만드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PC 페이지를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하며, 미리 로그인 과정을 거쳐놔야 이 글에서 언급하는 부분을 쉽게 따라갈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부의 세모난 버튼 - 고객 센터 순으로 선택합니다.


'고객 센터에서 확인하세요'를 클릭합니다.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전체 과정은 '데스크톱 도움말 - 계정 관리 - 계정 비활성화 및 삭제'의 순서입니다.


계정 삭제 항목에서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을 선택합니다.


이후, 위 스크린 샷에 표시된 링크를 클릭해줍니다.


   이제 위와 같은 창이 뜰텐데, 이후는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면서 진행하면 완료됩니다. 계정을 삭제하는 경우에는 이전에 작성했던 내용들을 복원할 수 없으므로 이런것 이외에 앞서 언급했듯이 '비활성화'라는 방법이 추가적으로 있으므로 정보를 모두 저장한 채로 SNS를 그만하고 싶다면 사용하기에 충분한 기능입니다. 이 부분에는 추가적으로 자동 활성화가 최대 28일 이후까지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하므로 특정 기간 이후에 자동으로 풀 수가 있어서 SNS를 필요로 하지 않는 기간이 있다면 부가적으로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