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7 관리자권한 활성화 하는 방법은?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7에서 관리자권한을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Windows OS를 설치한 경우, 기본적으로 Administrator가 활성화 되어 있으므로 따로 건드려줄 필요는 없습니다만, 이 부분이 비활성화 되어 있어서 권한을 이유로 특정 행동이 막히게 되는 경우엔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대로 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과는 반대로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을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해 끔으로써 여러가지 효과를 본다던가 하는 것들이 있으므로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따로 찾아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윈도우7 관리자권한을 켜는 방법, 생각 외로 간단하다

Win7에서 Aero 기능을 꺼줌으로써 얻을 수 있는 성능 향상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시작 메뉴를 활성화 해준 뒤에, cmd를 검색하면 위처럼 프로그램 항목에 하나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클릭 - 관리자 원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위처럼 명령 프롬프트 창이 하나 뜹니다. 그리고, 스크린 샷에 적혀있는 문구를 아래와 같이 정확히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엔터를 입력하면,


위처럼 '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완료가 됩니다.


   이 이후에,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을 검색한 뒤에 확인해보면 계정 이름 바로 아랫부분에 'Administrator'가 나타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없다면 재부팅 이후에 뜬 것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리붓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의 모든 버전에서 마찬가지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꽤 좋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