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7 에어로 끄기 설정을 기본 기능으로 간단하게 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7에서의 에어로 기능을 끔으로써 전반적인 PC 사용 속도를 향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에어로는 총 3가지의 기능으로 분류되며, 기존에 이 부분을 따로 건드리지 않고 이용했던 분들이라면 기능까지 모두 꺼버리는 경우엔 이후 윈도우7의 이용에 어느정도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이건 윈도우8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부분이므로, 이후 세대의 OS까지 기본적인 기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단 에어로 기능이 어떤 것인가에 대해서 알아둔다면 세부적인 기능을 모두 꺼버리는 경우에 컴퓨터가 좀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끔 되겠지만, 사전에 끌지 말지 선택함으로써 부작용을 어느정도 줄여줄 수 있겠죠. Aero는 스냅, 쉐이크, 피크 총 3가지로 나뉘며, 스냅은 화면을 가쪽으로 당겼을 때 알아서 최적의 크기로 조절되는 기능. 쉐이크는 창을 들고 흔드는 경우에 그 창을 제외한 다른 창이 최소화 되는 기능. 피크는 작업표시줄의 우측 끝부분에 마우스를 올려놓는 경우엔 바탕화면이 보이는 기능입니다. 이 중에서 가장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은 스냅이라고 추정하고 있으며, 이것을 제외한 것들은 껐을 때 성능 면에서 효율적인 이득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 권장하는 부분은 스냅을 제외한 것들을 꺼주는 것입니다.



윈도우7 에어로 끄기,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기능으로 하는 방법은?

정리하자면, 스냅을 제외한 두가지 기능과 다양한 시각효과를 꺼줌으로써 얻는 성능 향상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자신이 이용 중인 PC의 '시작 - 컴퓨터 우클릭 - 속성'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시스템 창이 하나 뜰텐데, 왼쪽 부분의 '고급 시스템 설정'을 눌러줍니다.


기본적으로 고급 탭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성능 - 설정'을 눌러줍니다.


아무런 설정을 건드리지 않은 상태라면 위와 같이 떠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적 성능으로 조절'을 체크한 뒤,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것들에 체크합니다. 시각효과 부분을 최대한 꺼주는 것이 이 부분을 건드림으로써 발휘할 수 있는 성능의 최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최상단의 Aero Peak가 있다면 꺼줘야 합니다.)


다음으로 에어로 쉐이크 기능을 끄기 위해 'Windows + R' 버튼을 통해서 실행 창을 불러옵니다.


이제 위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 - Softwart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Explorer - Advanced


'우클릭 -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 순서대로 파일을 하나 만듭니다.


   이름을 'DisableShaking'으로 설정한 뒤, 더블클릭으로 실행하여 값 데이터를 1로 설정하고 확인을 눌러서 설정 변경을 완료하면 됩니다. 대충 이정도로 시각 효과와 안쓰는 에어로 기능을 모두 꺼준다면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컴퓨터가 빨라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 외에도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하거나, HDD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SSD를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성능 향상 체감에 도움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