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작 리버스 메가사탄 가는 방법과 공격패턴 설명

반응형

  오늘은 아이작 리버스에서 16번째 엔딩을 획득하기 위한 메가사탄으로 가는 방법과 공격 패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입은 다크룸과 체스트에서 가능한데, 이 글은 체스트만을 기준으로 작성했으므로 다크룸에 관한 정보는 일체 담지 않았습니다. 이건 아이작 첫 클리어부터 진입 가능한 부분이 아니므로 엄마 심장 5회 클리어를 통한 폴라로이드 획득과 게임 도중에 나오는 천사방에서의 천사와의 2회 결투를 필요로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본문에 이미지를 포함해 이해하기 쉽도록 다룰 것이며, 마지막 부분에는 클리어 영상을 함께 포함할 것입니다.



아이작 리버스 메가사탄 가는법 + 공격패턴에 대해

아이작 리버스 내에 등장하는 다이브방의 효과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우선 이곳까지 진행하기 전에 기존 엄마심장을 5회 클리어한 이후, 폴라로이드를 언락해야 합니다. 그걸 이용해야 ISAAC을 잡은 뒤에 체스트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등장하는 악마 또는 천사방 중에서 천사방에 입장한 후, 폭탄을 옆에 두면 깨어나고 잡을 수 있습니다. 아직 정확히 어떤 조건에 의해 천사가 폭탄에 의해 깨어나는지는 모르겠습니다.(전에는 폭탄의 사용으로도 아무런 효과가 없었음)


두번 잡으면 열쇠 부품이 하나씩 뜹니다.


그래서 그걸 두번 획득하면 위처럼 열쇠 펫이 따라다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은 'DAD's KEY'


  그리고 엄마를 잡은 후 폴라로이드를 획득합니다. 이후에 이어서 엄마 심장까지 클리어한 후에는 빛이 내려오는 것을 볼 수 있을텐데, 이 이후 과정(아이작 클리어)부터는 아래 영상과 4장의 스크린 샷으로 대체합니다.


동영상을 통해 체스트로부터의 진입 방법 및 보스 패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부터는 영상에도 포함된 부분입니다. 글로 추가적인 설명을 진행합니다. 이곳까지 오게 되면, DAD'S KEY가 없는 경우엔 위쪽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져온 경우에는 그 열쇠가 문에 꼽히는 모션이 시작되고, 열리는 것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입하면 바로 메가사탄과 만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혈사포를 통해 쉽게 잡았지만, 도중에 소환하는 보스몹들이 기존에 나타났던 것들보다 꽤 강한듯한 체감이 느껴졌습니다. 패턴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았으나, 소환몹들만 어떻게 잡아둔다면 나머진 쉽게 깰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여기까지 왔다면 기본적으로 많은 아이템의 획득을 통해 매우 강해져 있으므로 생존기 관련 템만 잘 갖춰져있다면 많이 맞더라도 쉽게 죽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