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작 리버스 다이스방 효과 정리 및 혈사포 응용

반응형

  오늘은 2014년 11월 초에 출시한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 리버스에서의 다이스방 숫자 1부터 6까지 볼 수 있는 효과와 기술의 많은 응용이 되는 만큼, 아이작에서 대미지로 최상위급에 속하는 혈사포의 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버스에서는 전작과는 다르게 좀 더 많은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패시브 및 액티브로 총 341가지, 화면상 좌측 하단부 아이템 60종, 우측 하단부 40종이 존재합니다. 즉, 패시브 및 액티브에서 모든게 언락된 상태라고 한다면 약 1/341 확률로 약 0.3% 정도여야 걸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이스인 The D6을 사용한다면 한번 더 돌릴 수 있다고 해도 여전히 운이 많이 따르므로 자신이 원하는게 이미 있다면 다른걸 언락하는 경우엔 뜰 확률이 줄어드는 꼴이 발생하겠죠. 이야기가 좀 샜는데, Riberth에는 다이스방 등이 추가되어서 확률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 더해주는 그런 느낌이 있습니다.

  이 글의 상단부에 ISAAC 아이템에 대한 모든 정보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적었으므로 플레이 시에 따로 켜두는 페이지가 없는 경우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이작 리버스 다이스방의 효과, 응용 루트가 많아진 혈사포

아이템에 관한 모든 정보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입장시(열쇠 2개를 사용해 자물쇠 2개를 풀어 입장)에는 주사위처럼 1번에서 6번까지의 마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숫자별 끼치는 영향은 아래쪽 표로 정리했으며, 6번을 직접 체험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자신에게 적용 중인 템의 일부를 다른 것으로 랜덤하게 바꿔줍니다.

 2

 다이스방 내에 있는 템 및 상자를 바꿉니다.

 3

 해당 층에 있는 아이템 및 상자를 모두 바꿉니다.

 4

 해당 층의 황금방 내부 아이템을 바꿔줍니다.

 5

 해당 층만을 다시 시작합니다.

 6

 자신에게 적용된 템을 모두 바꿉니다.


  기존에 아자젤로 플레이중이었던 터라, 혈사포를 소유하고 있었는데 바뀌진 않았습니다. 단점이라면 딜에 가장 큰 영향을 주고있는 트리플 샷이 사라져서 노딜이 된 상태로 클리어하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6번 주사위가 활성화된 상태에 자신이 소유중인 기술들의 조합이 매우 나쁘다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혈사포는 위와 같습니다. 우선 스크린 샷의 핵심 조합은 'Brimstone(혈사포) + Tiny Planet(궤도 샷) + The Inner Eye(트리플 샷)'의 조합을 통해 근접한 적까지 3중 공격이 가능합니다. 먼 곳에서 쓰면 상당한 범위와 멋지기까지 합니다.


  이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최대의 DPS를 자랑하는 'Brimstone(혈사포) + The Ludovico Technique(루도비코의 기술)' 입니다. 이 조합에서 단순 공격력만 높여줘도 충분히 끝까지 최단거리로만 달려도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이건 궤도 샷은 아니고, 잘 기억이 나지 않네요. 중요한 점이라면 혈사포를 발사하는 펫(Lil' Brimstone)이 있어서 이것만 얻어도 꽤 많은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혈사포 + Anti-Gravity(반 중력 효과)'을 조합한 화면입니다. 거의 단점밖에 없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더군요. 피가 뭉친 뒤에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쏘게 되는데, 맞추기가 정말로 어렵습니다.


다이스를 언락했더니 황금방에서 떠서 아자젤로 획득한 후의 모습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메가 사탄으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빠른 진행을 위해 아자젤 + 첫 방에서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려고 노력하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설명을 아주 복잡하게 해놓은 경우도 있던데, 가장 핵심적인 부분만을 언급하며 메가 사탄에 진입하는 방법과 공략에 대해서 쓸 것입니다.

  유도샷과의 조합에 대한 설명 등이 없긴 했었습니다만, 조합이 워낙 많아서 일부만 언급했다고 보고 글을 읽는 것이 정확할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