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8.1 탈옥 방법을 PANGU 유틸로 간단하게

반응형

  오늘은 애플 제품들인 아이폰, 패드, 팟의 iOS 8.0 ~ 8.1 사이의 버전에서 탈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부터 iOS에는 탈옥이 존재해서 Cydia 등에서 여러 트윅을 받아 스마트폰의 기능 자체를 확장시키거나 스킨이나 앱 배열 등을 변경해서 자신이 원하는 내부 디자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2014년 11월 말)는 최신인 8.1.1 버전을 제외한 이전(8.0 ~ 8.1)의 버전에는 모두 탈옥이 가능하므로 이 글에서 설명하는 과정을 따라한 후, 마찬가지로 Cydia를 설치해서 탈옥 후에 이용할 수 있는 트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가 지날수록 유저들이 탈옥을 하는 방법이 간단해지고 있어서 이제 연결 후에 클릭만 한번 해주는 것만으로도 시간만 있다면 끝까지 완료가 가능합니다. 글 상단부에 탈옥 후에 사용하면 좋은 트윅을 추가 링크로 소개했습니다.



아이폰 8.1 탈옥에 관한 PANGU 사용 방법

탈옥 후에 사용할 만한 핵심 트윗 8종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진행 전에 거쳐둬야 할 과정이 있습니다. '설정 iCloud 나의 i- 찾기'를 끔으로 설정합니다. 이 과정을 수행하기 위해선 아이클라우드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에어플레인 모드로 설정한 뒤에 암호를 꺼줍니다. 전 하지 않았는데, 화면 잠금 설정 또한 '없음'으로 해야 정상적인 진행이 된다는 분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건 들은 내용이므로 확신은 못합니다.


이제, 위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페이지의 우측에는 윈도우용과 맥용으로 제공되는 툴이 각각 제공되고 있으며, 서론부에서도 언급했던 것과 같이 iOS 8.0 ~ 8.1을 지원한다고 나타나 있습니다.


지원하는 기기 목록은 다음과 같으며, 아이팟의 경우엔 5세대부터 탈옥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열고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떠있으며, 자신이 사용중인 기기를 따로 연결해줍니다. 그 후에, 'Start Jailbreak'를 클릭하면 알아서 진행됩니다.


  이 과정을 진행하기 전에는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백업을 하거나, 중요한 데이터들을 따로 복사 및 저장해둡니다. 이후에는 Already did를 눌러주면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처럼 로딩바가 올라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과정이 다 끝난 후에는 화면에 Cydia 및 Pangu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후부터는 따로 소스를 추가하거나 자신이 사용할 트윅을 시디아로부터 받으면 됩니다. 이후의 설정(소스 추가 및 보안 강화 )는 '이곳'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