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지니모션 별이되어라 Genymotion 가입부터 설치, 실행까지

반응형

  오늘은 지니모션이라는 툴을 이용해서 별이되어라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게임 자체는 해당 기기로 플레이하는 것이 원활한 진행에 가장 도움이 되지만, 배터리 소모로 인한 수명 감소나 발열로 인한 문제, 계속 켜두고 있기에는 기기에 무리가 충분히 갈 수 있으므로 컴퓨터로 실행이 가능하다면 PC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이겠죠.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과 유사한 것은 블루스택이 있는데, 블택에서 정상적으로 구동되는지 확인 후에 추가적인 포스팅을 할 생각이 있습니다.

  이 주제로 작성하는 글은 두개로 나뉘므로 꼭 둘 다 읽어가면서 따라해야 올바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글의 길이에 제한을 두고 있지만, 최대한 나름대로 자세히 설명을 진행할 것이며, 컴퓨터를 잘 다뤄보지 않은 분들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니모션 별이되어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우선, 첫번째로 꼭 '이곳'을 참고하여 Genymotion의 설치와 초기셋팅 후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야 합니다.


꼭 위의 이전 게시글을 따라간 후에 여기부터 진행하세요. 이어지는 글입니다.

개인적으로 초기 설정은 다음과 같이 했습니다. 실행한 뒤, 갤노트 4.3 기준으로 '우클릭 후 Settings'를 눌러줍니다.


  새롭게 창이 하나 뜨는데, 건드린 부분은 위와 같습니다. 설정을 마쳤다면 아까 목록에서 더블클릭 후에 실행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중앙 하단부의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Settings'를 눌러줍니다.


< Language & input Language 한국어 >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이제 파일 두개를 설치해야 합니다. 현재 하나는 업로드 중(업이 너무느리고 다운이 빠릅니다.)이라 글을 모두 작성한 뒤에 < 첫번째 댓글 >에 추가적인 링크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알고있는 링크가 다운로드 속도가 매우 느려서 개인적으로 빠르게 받을 수 있게끔 조치를 취한 것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1차 수정 : 현재 업로드를 완료했으며, 첫번째 댓글에 링크를 포함했습니다.)

파일 2

GAPPS JB (첫번째 댓글 업로드 완료)


  위 파일 두개를 < 하나씩 > 메인화면에 < 드래그 & 드롭 > 과정을 거쳐서 설치한 후, 위 스크린 샷처럼 1번 전원 버튼을 꾹 누른 뒤, 2번 종료 버튼을 눌러서 꺼줍니다. 로딩이 도는게 보일텐데, 로딩이 멈추게 되면 꺼진 것이므로 창을 닫으면 됩니다. 이 과정을 파일 하나당 한 번씩 두 번 반복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켜보면 'Play 스토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행합니다.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과정은 생략했으며, 기존에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구글 계정이 없는 분들은 따로 가입한 후에 플레이 스토어 내부로 진입합니다. 처음엔 영어밖에 입력이 되질 않으므로 ganada를 입력해서 가나다 키보드를 검색합니다.


설치를 눌러줍니다.


  실행한 후에는 두가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화면대로 Step 1 및 2를 모두 거쳐줘야 하며, 각각 '언어 및 키보드 설정', '입력 방법 변경'이므로 아래와 같이 체크 후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체크한 뒤, 우측 하단부의 뒤로가기 버튼을 통해 Step 2로 진행합니다. 스탭 2는 이 글 내부에선 생략했습니다.


  가나다를 위와 같이 셋팅한 후에는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했을 때 바로 한글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어 변경은 < Alt >이며, 이후 카카오톡 계정 로그인과 같은 상황이 올 경우에 알트를 이용해서 전환해주면 됩니다.


   슈퍼유저 권한은 지속적으로 유지하도록 설정한 후, 약관에 동의하고 로그인을 진행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엔 그냥 실행해서 플레이 하면 되는 부분이므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없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후에 발생되는 문제는 대부분 댓글을 통한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컴퓨터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이 아니므로 구글 검색을 통해서 해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