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Genymotion 설치 및 초기 셋팅 방법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로 안드로이드 OS를 구동할 수 있게 해주는 제니모션의 사용법 중 첫번째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모바일 게임을 태블릿으로만 돌리려니 배터리 문제도 있고, 제품의 수명이 단축될 것 같아서 PC에 켜두고 사용하고자 하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보았습니다. 기존에 블루스택을 알곤 있었는데, 게임이 블택에서 구동되지 않아서 방법을 더 찾아보던 도중 제니모드를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약 15시간 정도 OS를 구동하고자 이것저것 전부 손대보았지만, 역시 좀 어렵더군요.

  뭐, 여튼 그 시간동안의 노력의 결과물로 개인적으로 실행 및 키보드 설정까지 완료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하려 하는데, 글이 약 3 ~ 4개 정도로 길어질 것 같습니다. 



Genymotion 설치 및 초기 셋팅 방법

우선, 제니모션 공홈에서 받는 과정부터 진행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중앙 부분의 'GET GENYMOTION'을 눌러줍니다. 로그인 해야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입력하는 내용은 거의 없고 이메일 인증이 필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설치 후에 PC에서 모바일 앱을 실행할 수 있다는 이점이 존재하므로 번거롭더라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 하는 과정도 모두 찍어두었는데, 그렇게 되면 포스팅 분량이 너무 늘어날 것 같아서 생략했습니다. 사이트가 영문이라 이용에 제한이 있는 분들은 구글 번역 사이트에 해당 주소를 입력하면 통째로 번역해서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Free 버전을 기준으로 진행합니다.


  Free 버전을 받으려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login form을 눌러서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두 창이 동시에 존재하는데, 왼쪽이 로긴 화면이라고 보면 됩니다.


  상단부에는 윈도우 용이, 하단부에는 타 OS용이 존재합니다. 이 부분에 대한 화면은 생략했고, 설치 과정도 모두 생략했습니다. 글 양이 너무 많아질 것 같아서 중요한 부분만 다루는 점은 양해바랍니다.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작성할 것이므로 글 내에서 다루지 않는 부분만 커버한다면 진행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설치 과정에는 'Oracle VM VirtualBox'를 Genymotion과 같이 설치하는데, 가상 OS를 구동하기 위한 필수적인 유틸리티이므로 설치해야 합니다. 과정 내에 스폰서 프로그램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니모션 화면이 보인다면 위에서 'Add'를 눌러줍니다.


새로 창이 하나 열리면 우측 하단부의 Connect를 눌러줍니다.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아까 받기 위해 사용했던 계정 정보를 통해서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완료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OS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개인적으로 갤S4와 갤노트3를 사용했는데, PC에서 돌리긴 노트쪽이 훨씬 원활한 것 같았습니다. 확실히 스마트폰에서의 체감과 PC에서의 체감은 다르더군요. 글에서 진행하는 것과 똑같이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름은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만, 전 그대로 뒀습니다. Next를 눌러줍니다. 도중에 다운로드 과정이 나타나는데 생략했습니다. 용량은 약 170MB 정도 되는 것으로 기억하며, 다운받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많이는 아닙니다.)


이제 목록이 생성되었습니다. '우클릭 → Settings'를 눌러줍니다.


  가장 최상단의 System 탭에서 프로세스와 메모리, 중앙의 화면 크기 및 dpi를 자신이 하고싶은 설정대로 선택합니다. 꼭 스크린 샷과 같게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dpi가 변화됨에 따라 겉보기에 어플 아이콘이나 글씨 크기가 조정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가장 최하단의 'Use virtual keyboard for typing'은 체크를 해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키보드 앱을 이용하는데 체크가 되어있으면 제대로 입력이 되질 않더군요. 이 부분에 대한 지식이 미흡해서 '이렇게 저렇게 하면 되더라.' 식의 포스팅이 될 것이라는 점은 사전에 생각해두고 남은 글들을 읽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새로 추가되는 글은 댓글이나 이 글의 최하단에 링크 주소를 따로 남겨둘 것입니다. 제니모션의 첫번째 포스팅이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