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의 간단한 사용 방법

반응형

  오늘은 웹하드를 이용하는 경우에 자신의 PC 인터넷 등의 상태가 나빠질 수 있는 그리드 딜리버리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로 이 페이지를 방문하는 분들은 제가 앞서 적은 한줄의 문장을 알고 있기 때문에 찾아왔으리라 생각합니다만, 정확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하드의 경우에 그 파일을 받은 사용자 간에 데이터를 주고받게끔 함으로써 받는 입장에서의 다운로드 속도는 굉장히 높아질 수 있겠지만, 개개인의 컴퓨터 내부에 있는 자료를 다른 사람이 받는 용도로 사용하게 됨으로써 컴퓨터 자원 손실이나 느려지는 현상 등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 핵심적인 내용입니다.

  수 년 전에는 이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뉴스거리로 뜨기까지 했었으므로 현재는 줄어들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없다고 단정할 수는 없으므로 혹시라도 위 설명과 같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가 하나라도 있을 경우에는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을 꼭 거쳐두는 것이 쾌적한 컴퓨터 사용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습니다.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 Grid Switch

게임과 같은 소프트웨어 구동시 렉을 줄이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제가 만든 프로그램이 아니므로 직접적인 링크를 포함하지는 못하는 것은 양해를 구하며, 위는 제작사 페이지인데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경우 Avast 확장 프로그램에서 바이러스를 잡아내네요. 어떤게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단부에 다운로드 탭이 존재하며, 2.2.1 버전 이후로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설치를 하지 않아도 실행이 가능하며, 용량은 약 270KB 정도로 매우 적은 편입니다.


  실행 후의 인터페이스 입니다. 그리드가 실행중인 경우에는 최상단부의 '실행중 그리드가 없습니다.'와 같이 뜨지 않습니다. 실시간 감시 기능은 기본적으로 켜져있고, 자동치료 부분의 두개 체크를 모두 켜둔다면 자동으로 그리드를 삭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에서 위와 같이 뜬다면 따로 지울 것은 없는 것으로 판단하면 됩니다.

  우선, 간단하게 제거 버튼들이 있으므로 웹하드를 사용하더라도 한번에 전부 제거했다가 사용할 때 다시 설치하는 방법이 그리드로부터 멀어질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아니라면, 그리드가 실행된 것으로 판단되게끔 프로그램 내에 꼼수를 부리는 작업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해보질 않았으므로 정확한 방법을 제시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실시간 감시의 경우엔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부의 Grid Switch를 우클릭 하게 되면 활성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거 버튼을 누를 때마다 모두 제거된 경우에는 위와 같이 알림이 뜹니다. 인터넷이 느려졌거나 핑이 높아졌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원인이야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씩 짚어가는 것이 인터넷 속도 향상을 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또한, ▶ 버튼을 눌렀을 때 뜨는 창인데, 설치된 서비스나 메모리 상주 프로그램과 같은 것들을 실시간 감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므로 모두 제거를 눌러서 빠르게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프로그램 자체의 업데이트가 작년에 끝난 것으로 봐선 제작자가 이후 업데이트는 더이상 필요없다고 판단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니라면, 시간이 부족해서 건드리기 힘든 경우도 있겠죠. 개인적으로 다른 제거툴은 사용해본 적이 없는데다, 이름조차 모르기 때문에 소개는 이것에 한해서 하긴 했습니다만, 더 좋은 것이 있다면 그쪽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