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지니모션 블레이드 설치 및 키보드 조작 방법

반응형

  오늘은 지니모션을 통해서 안드로이드 OS를 설치 후, 블레이드를 깔고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만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경우가 있는데, 블루스택이나 이번에 글에서 소개하는 방식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하므로 이런 쪽으로 플레이를 하게 되면 폰의 배터리 수명 단축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뜨거운 기기 위에서 하는 것도 아니므로 좀 더 쾌적한 상태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 글을 작성시, 내용이 짧다면 이전에 발생했던 문제들에 대한 간단한 해결방법을 같이 나열할 것입니다. 가상OS 자체가 잔오류가 많으므로 개인적으로 모든 에러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지는 않습니다.



지니모션 블레이드 설치, 키보드 조작

이전 글인 '이곳'을 참고한 뒤, 이 글을 따라가세요. 안드로이드 OS는 꼭 4.3 버전을 맞춰야 합니다.

(Genymotion 가입부터 기기 생성하는 과정까지 다뤘으며, 이 글에서 다른 내용이 약간 있습니다.)


우선, 설치한 기기를 '우클릭 → Settings' 순으로 눌러줍니다.


  새로운 화면이 뜨는데, 다른건 아무렇게나 해도 됩니다만, 파란 부분으로 표시되어 있는 것은 같게 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해상도가 달라도 따라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글 쓰기에 480x800 해상도는 꽤 큰편이라 작성용으로 작게 만들어서 스크린 샷을 찍었습니다. 첫 시작시, 중앙 하단부의 메뉴 모양을 눌러서 현재 설치되어있는 어플 목록으로 진입합니다.


'Settings'를 눌러줍니다.


'PERSONAL' 탭에서 'Language & input'을 눌러줍니다.


  언어 부분을 눌러서 한글로 맞춰줍니다. 스마트폰을 직접 이용하듯이 드래그 해도 되지만, 마우스 스크롤도 먹히므로 자신에게 편한 방법을 이용해서 맞춰주면 됩니다.

다음에 진행하기에 앞서, 아래의 파일을 미리 받아놓으세요. 꼭 필요한 파일이므로 없으면 안됩니다.

1. Genymotion ARM Translation


2. GAPPS JB

크롬으로 위 페이지에 접속하는 경우 5초를 기다려야 하며, 인터넷 익스플로러로는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두개의 파일을 한번에 지니모션 내의 화면에 드래그&드롭을 해서 두개 다 설치합니다. 각각 설치시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두 설치한 뒤 아래의 방법으로 재부팅 해줍니다.


  화면이 작은 경우, 우측 하단부의 ▼ 모양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다음으로 전원 버튼을 마우스를 이용해 꾹 누르고 있으면 종료가 활성화 되는데, 이때 끌 수 있습니다.


다시 들어온 뒤, 새로 설치된 'Play 스토어'를 눌러줍니다.


  가나다나 go키보드와 같은 어플을 설치하게 되면, 블레이드 내에서 키보드가 방향키 ↑, ↓밖에 먹히지 않으므로 설치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구글 플레이에서 위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는 것은 아니고, google 로그인을 거쳐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기본적으로 있을 것이며, 없는 경우라면 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로그인을 해둬야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는 'blade for kakao'만 입력 후 검색해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설치한 뒤, 실행한 후의 화면입니다. 480x800 화면이 의외로 많이 작네요. 글 본문 폭이 좁아서 작은 해상도로 설정했더니 글씨가 깨져 보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해상도로 맞춰서 플레이 하면 될 듯 싶습니다. 이 글 본문부 최상단에 있는 스크린 샷과 마찬가지로 맞추는 것이 모니터로 보기에 가장 최적화된 것 같아서 권장하는 부분입니다.

조작키

이동 : WASD 또는 방향키

우측의 5개 기술 : U, I, O, J, K


다음으로는 간단한 문제들의 해결방법 입니다.

1. 게임을 받고 꺼지거나, 검은 화면이 뜨는 문제

→ 버추얼박스 공홈에서 구버전인 4.0v을 받아서 교체한 뒤,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이 경우, 재부팅한 뒤에 삭제 후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2. unable to load virtualbox engine 에러가 뜨는 문제

위 영상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Player.exe 에러 - OS 실행 시, 제목과 같은 에러로 인해 바로 팅겨버리는 현상

→ 제어판 → 국가 및 언어 → 키보드 및 언어 탭 → '키보드 변경' 버튼 → 일반 탭의 하단 부분 '추가' 버튼 → 한국어에서 Microsoft 입력기 체크 → 다시 일반 탭에서 'Microsoft 입력기'를 기본 입력 언어로 셋팅 후 '확인'을 눌러서 저장


4. 구글 로그인 시 연결할 수 없다는 문구

→ 이 부분은 인터넷에 해결 방법이 다양하므로 언급은 생략합니다.


5. 아래의 에러

Virtual device deployment failed

Unable to create virtual device:

Failed to attatch drive

→ 컴퓨터의 바이오스 화면에서 VT-x를 활성화하는 경우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