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배틀필드3 무료배포 중, 다운로드와 사양체크 방법

반응형

  오늘은 2014년 5월 29일부터 무료로 배포를 시작한 배틀필드3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진에선 받은 후부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언급이 나와 있으며, 받기 위해선 PC에 Origin이 미리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6월 4일 까지만 받을 수 있으므로, 그 전에 받아둬야 이후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Can You Run it 사이트에서 사양 체크하는 과정을 추가적으로 다룰 것입니다. 아무래도, 최신판인 4 보다는 사양이 낮은데다 무료로 즐겨볼 수 있으므로 기회 있을 때 이런 게임을 처음 즐겨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배틀필드3 무료배포 중, 다운로드 & 사양체크 방법

우선, Battlefield 3 홈페이지가 아니라, 오리진 공홈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끝나는 기간인 6월 4일 이전까진 선물이라는 이미지가 우측 상단부에 떠있어서 쉽게 찾아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눌러줍니다.


  '지금 얻기'를 눌러줍니다. 마우스를 올려보면 무료 기한 등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이 기간 내에 받아야만 이후에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SNS로 로그인도 가능하네요.


  하단부의 'Origin 다운로드'를 눌러주면, 받을 수 있습니다. 딱히 중요한 부분은 없으므로, 설치 과정의 일부는 생략했습니다.


회원가입도 생략했습니다.


  오리진이 실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부의 '내 게임' 메뉴를 눌러보면 바로 배틀필드 3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왜인진 모르겠지만, 업적을 보여주네요.


  SSD와 HDD 두가지를 모두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SSD의 용량이 부족할 때, 위와 같이 게임 다운로드 경로를 바꿔줄 수 있습니다. 2011년에 나온 게임이므로 이후에 좋은 사양의 PC를 구매했다면 기본적으로 풀옵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므로 HDD에 받아도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설치까지 자동으로 진행되며, 아이콘을 누른 뒤에 '플레이'를 눌러주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사양 체크를 하는 방법입니다.


  Can You Run it 홈페이지의 중앙부에는 위와 같이 게임을 검색할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Battlefield3'를 입력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사이트 사용법은 '이곳'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주 정확한 수치를 나타내지는 않지만,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의 막대가 놓여져 있고, 3곳 중 한곳에 표시됩니다. 만약, 두 사양의 사이 부분에 위치해 있다면 옵션을 많이 낮춰야 할지도 모릅니다. 스크롤을 내려보면 보다 세부적인 사양 체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