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롤 사양 체크를 특정 사이트를 통해 빠르게

반응형

  오늘은 Can You RUN It 사이트를 통해서 리그오브레전드가 자신의 컴퓨터에서 돌아가기에 적당한지 판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홈에 직접적인 사양 언급은 있으나, 자신의 PC 내에 들어가는 부품이 정확히 어느정도 되는지 구체적으로 알기는 힘드므로 어느정도 사양이 되는지 쉽게 사이트로 측정하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에게는 이 글이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다른 게임도 테스트할 수 있으므로 평소에 시작은 해보질 않았지만 궁금한 게임들이 있다면 한번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디아블로나 블앤소와 같은 게임도 리스트에 존재합니다.

 

 

롤 사양 체크를 특정 사이트를 통해 빠르게

Can You RUN It 사이트의 다양한 테스트 방법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우선 캔유런잇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중앙부에 'Can Your computer run that game?'이라는 문구와 게임을 선택하는 란과 버튼이 있습니다.

 

  예전에 이 사이트에서는 Java를 이용하는 방법만 다뤘었는데, 지금은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바로 아랫부분에 다뤘습니다. 우선, 게임을 검색해서 눌러줍니다.

 

  '캔유런잇(영어)' 버튼을 누르게 되면 3가지의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는데, 가장 윗 메뉴인 'Automatic Detection'은 Java를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간편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Desktop App' 메뉴는 간단한 데스크톱 앱을 설치해서 사양을 검토 후, PC의 사양 내용을 사이트에 업로드 시켜 비교하는 방법입니다. 마지막 방법인 'View Requirements'을 이용하면 게임 공홈에서처럼 간단하게 최소사양과 권장사양만을 알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을 눌렀더니, 최신 버전의 Java가 없다고 해서 데스크톱 앱을 이용했습니다. 가장 아랫 메뉴를 이용해서도 쉽게 자바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앱을 받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Step 1과 Step 2로 나뉩니다. 우선, 'Run Detection'을 눌러줍니다. PC 내의 사양을 체크하게 되는데, Step 2 부분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캔유런잇 홈페이지에 이동과 동시에 쿠키를 등록하게 됩니다.

 

  다시 첫 부분으로 이동해서 게임을 검색 후, 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MINIMUM 부분이 최소사양, RECOMMENDED 부분이 권장사양 부분입니다. 중간에 위치하면 말 그대로 사이에 위치한다는 뜻이며, 상옵 이상을 설정하게 되면 게임 플레이가 좀 뻑뻑할 수 있습니다.(프레임이 60 미만으로 떨어지게 되면 왠만한 모니터에서는 끊기며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