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LD플레이어 어플 구동 시 번쩍이거나 그래픽 튐(튀는) 현상 해결방법

반응형

 2020년 현 시점에는 모바일 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 플레이어 수가 굉장히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블루스택이나 녹스 정도가 있는데, 이것들이 대다수의 컴퓨터에서 구동되는 경우에 문제가 없더라도 극히 일부 PC에서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는 PC와 얼마나 잘 맞는지 이것저것 실행해보면서 테스트해보는 게 최선이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여러 사람들이 잘 사용하는 녹스에 사운드(소리) 밀림 현상이 있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던 도중에 LD플레이어로 갈아탔는데, 여기선 그래픽이 주기적으로 튀는 문제가 있더군요. 사실 블루스택부터 이것저것 다 갈아타고 마지막으로 도착한 거라 해결 방법을 찾아볼 수밖에 없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발견할 수 있었어서 이 정보를 공유하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LD플레이어, 화면 번쩍임, 그래픽 튀는 현상을 일시적으로라도 고쳐보자

간략하게 시도할 수 있는 방법과 전후 영상을 포함하여 어느정도의 개선이 이뤄졌는지 보겠습니다.


 제가 겪은 증상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워낙 일시적으로 한 프레임 정도에만 튀고 사라지기 때문에 이렇게 스크린 샷을 찍는다면 별다른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근데 실제 플레이 화면은 이런 느낌입니다. 이게 아마 현 LD플레이어에서 다른 게임 플레이 시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고, 다른 스트리머분 방송에도 LD를 사용하는지 같은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어떻게 해결하지 싶어서 검색해봤는데, LD플레이어측의 공식 답변이 하나 있었습니다. 내용을 확인해보니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버전을 445.75 이상으로 맞추면 발생하는 문제라더군요. 따라서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버전을 변경해야 합니다.

공홈으로 이동하여 상단부 드라이버 탭에서 GEFORCE DRIVERS를 선택하세요.


 제 컴퓨터는 GTX 970을 사용하고 있어서 위와 같이 맞추고 검색했습니다. 현재 어떤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는지 모르겠다면, 예전에 작성했던 그래픽카드 모델명을 확인하는 글을 따라 찾아주면 되겠습니다.


 2020년 7월 현재는 451.48까지 나와있으므로 그보다 아래에 있는 목록 중 가장 최신으로 받아주면 됩니다. GTX 970의 경우엔 2020년 3월 19일 출시된 442.74로 받아주면 되겠네요.


버전을 확인하고 받으면 되겠습니다.


실행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여기서 딱히 신경 쓸 부분은 없지만, 설치 도중에 드라이버가 변경되면서 기존에 게임 등의 그래픽 자원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켜뒀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에 가능하다면 이런 프로그램은 꺼둔 채로 진행해줍시다.


저는 이 화면이 뜨자마자 제대로 변경됐는지 확인하기 위해 플레이어를 실행해봤습니다.


 버전을 보니 제대로 바뀐 게 보이네요. 그래픽카드 항목 바로 아래에 있는 OpenGL 부분에는 드라이버의 버전이 보이는데, 앞서 받았던 그게 맞는지 보면 됩니다. 이 부분은 제대로 설치했다면 굳이 다시 확인할 필요는 없긴 합니다.


 쉬운 구분을 위해 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이번엔 번쩍거리거나 튀지 않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엔비디아쪽 드라이버는 매번 새로운 게임에 최적화하기 위해 자주 버전을 갱신하는 경향이 있는데, LD 측에서 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지 못한다면 영영 최신 드라이버를 사용하기는 힘들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