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성능 테스트 : 3DP Bench

반응형

  오늘은 간단한 컴퓨터 성능 테스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컴퓨터의 구체적인 부품 사양과 같은 내용을 알아보는 프로그램은 아니며, 부품 사양이 어느정도 되는지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자신의 컴퓨터가 어느정도 속도를 내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노설치 프로그램인 3DP Bench를 이용하여 속도 측정을 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이 글에서는 3DP Bench를 이용한 컴퓨터 성능 테스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며, 상위 TOP10 결과와 비교해볼 수 있으므로 얼마나 빠른지 보다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얼마나 느린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 성능 테스트 : 3DP Bench

3DP Bench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컴퓨터 성능 테스트컴퓨터 성능 테스트 : 3DP 벤치 다운로드 사이트

  상단 링크인 3DP 벤치 다운로드 페이지 입니다. 이곳에서는 21개국의 언어를 설정하여 3DP 벤치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설치가 필요없는 프로그램 입니다. 설명에도 '웹과 연동됭 랭킹을 통해 자신의 컴퓨터 상태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라고 언급되어 있네요.

 

컴퓨터 성능 테스트컴퓨터 성능 테스트 : 실행파일

3DP_Bench_vxxxx.exe 파일이 실행 파일 입니다.

 

컴퓨터 성능 테스트컴퓨터 성능 테스트 : 부팅시간 측정

  기본적으로 [부팅시간] 메뉴로 설정되어 있으며, 우측의 측정시작 버튼을 이용해 부팅 및 재부팅 시간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측정 도중에는 컴퓨터가 꺼지므로 이점 참고하시어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컴퓨터 성능 테스트컴퓨터 성능 테스트 : 측정 결과

  저의 경우에는 부팅시간 51초, 종료시간 26초, 재부팅시간 1분 17초가 나왔네요. 컴퓨터를 쓴지 꽤 돼서 속도도 느려지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만족하며 사용 중인 컴퓨터 입니다.

 

컴퓨터 성능 테스트컴퓨터 성능 테스트 : 계산시간 측정

  계산시간 메뉴에서는 CPU 성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CPU는 오버클럭된 Intel Core i5-3570K 입니다. 산지 좀 돼서 느린 CPU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컴퓨터 성능 테스트컴퓨터 성능 테스트 : 측정 결과

파이 계산하는데 20.389초가 걸렸네요. 여러분들의 컴퓨터 성능도 한번 측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컴퓨터 성능 테스트 : 3DP Bench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