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TimeOut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인 TimeOu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예약 자동종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TimeOut외에도 타임가드, 윈도우자장가 등이 많으나 이 프로그램이 가장 가볍고 쓰기가 편합니다. 딱 언제 종료한다는 기능만 있어서 깔끔하기도 합니다. 장점이자 단점으로 볼 수도 있는 부분일 수 있겠네요. 컴퓨터 자동종료는 이렇게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말고도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어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번거로우므로 생략합니다.

  이 글에서는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인 TimeOut에 대해서 소개할 것이며, 다운로드 과정 도중 스폰서 프로그램 설치를 아무 생각없이 진행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TimeOut

TimeOut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네이버 소프트웨어

  네이버 소프트웨어의 TimeOut 다운로드 페이지 입니다. 용량이 워낙 작아서 로그인 없이 받아도 바로 받아질 정도 입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더에는 우측 하단에 스폰서 프로그램이 있으니 필히 체크 해제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소프트웨어 다운로더

  저의 경우에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더 우측 하단에 네이버 클리너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만, 제가 사용하는 백신은 Avast! 백신으로써 네이버 클리너보다 좋으므로 설치를 생략합니다. 가끔 네이버 툴바 설치와 같은 것들도 있는데, 원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체크 해제한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TimeOut

TimeOut 실행파일 입니다. 설치과정이 필요 없어서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종료시간 지정

  TimeOut에는 종료 시간 부분에 날짜와 프로그램을 켰을 때의 시각이 나타납니다. 하단의 NOW 부분에는 현재의 실시간 시각이 나타나며, 시간이 맞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사이트의 http://www.kriss.re.kr/2010/standard/12.html을 참고하여 시간을 재조정 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종료시간 지정

종료할 시각을 정해두고 우측 상단의 [가동]을 누르면 예약 종료가 가동됩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응용 프로그램 강제 종료

  하단에는 열린 응용 프로그램 강제 종료라는 버튼도 있습니다. 간혹 윈도우를 이용할 때 컴퓨터를 끄게끔 설정해두면 응용 프로그램 때문에 강제로 종료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기능인 것 같습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예약종료 ON

  예약종료를 가동하면 '예약 종료가 가동되었습니다.'라는 알림창과 함께 가동됩니다. 프로그램을 끄면 예약종료가 취소되므로 이점 참고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예약종료 OFF

중지를 누르게 되면 예약종료가 중지됩니다.

이것으로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TimeOut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