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인텔 드라이버 다운로드부터 설치 과정 소개

반응형

  컴퓨터 부품들의 업데이트를 오랫동안 하지 않았거나, 새로 산 경우에는 보안 이슈 해결이나 성능 최적화를 위해 드라이버는 필수적으로 설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의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설치해주는 툴을 사용해도 무관하나, 이런 식으로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받아서 설치해도 상관없습니다. 믿을 수 있는 경로라면 어떤 경로를 사용해도 상관없다고 보면 됩니다.

  때문에, 이번 글에서는 인텔 자체에서 해결하는 법과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툴을 사용하는 방식까지 2가지를 모두 언급해볼 것이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인텔 드라이버를 공홈에서 받는법

  2.   공홈에서 받는 경우는 오직 '인텔' 제품만을 관련해 총괄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총 8개의 주제로 나뉘며, 위 스크린 샷을 확인해주면 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의 경우에는 내장 그래픽도 포함입니다.


    다운로드 센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가 공식 지원 페이지이며, 기본적으로 통합 설치 드라이버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 지금 다운로드 ]를 선택해서 지원 도우미를 설치해야 합니다.


    동의하고 진행해주면 됩니다.


    Computing Improvement Program 관련된 창이 뜨는데, [ 거부 ]를 선택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되며, [ 실행 ]을 선택합니다.


      아까 열었던 인텔 페이지를 새로고침해보면 화면이 바뀌며, 저처럼 이미 업데이트를 다 거쳐놓은 경우에는 위와 같이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3. Driver Booster를 사용하는 방법

  4.   아니면, PC에 셋팅되어 있는 다른 하드웨어의 업데이트까지 전부 거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드라이버 부스터를 따로 사용해주는 것도 나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직접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받기보다는 통합 툴을 사용해서 정기적으로 부품 전체를 업뎃 시켜주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